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
상품목록
main thumb
Tina소울푸드

무 비트 라페 만드는법

당근라페를 해서 맛있게 먹다가 양배추 라페로 응용해서 요리해 보고 비트로도 라페소스 넣고 버무려 보니 넘 맛있더라구요. 라페소스로 할 수 있는 요리를 또 궁리해 보다가 요즘 한참 맛이 오른 무를 활용해서 무라페를 만들어 봤어요. 무의 색감을 곱게 하려고 비트를 약간 같이 했더니 무가 핑크핑크해져서 더 예쁘네요. 무는 작은 사이즈 다발무를 사 놓은 게 있어서 하나 사용했는데 무가 워낙 작아서 350g 정도 나가더라구요. 비트 한 조각 채썰어서 라페 소스를 넣고 버무려 주면 간편하게 무라페가 되는데 무는 단단한 대신 수분이 많은 편이라 소금의 비율을 일반 라페소스보다 살짝 더 넣어줘요. 아니면 무를 살짝 절였다가 수분을 짜내고 라페소스 넣고 버무려 줘도 좋아요. 새콤 알싸한 무비트 라페는 샐러드처럼 먹어도 좋고 반찬처럼 먹어도 좋고 샌드위치 재료로 넣어도 맛있어요. 싱싱하고 아삭한 무를 라페소스와 버무려주니 샐러드느낌이라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파스타와 같이 피클 대신 먹어도 맛있고 치킨 무 대신 치킨 먹을 때 같이 먹어도 개운하고 좋더라구요. 무생채랑은 다른 느낌의 산뜻함이 있어요. 무는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천연 소화제라 여러가지 요리에 곁들여도 좋을 거 같아요. 맛있는 라페소스와 달큰함이 절정인 겨울무로 신선한 무라페를 만들어보는 것도 맛나네요. ​ ​ ​
2인분 1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사용해요. 비트도 깨끗이 씻어 주세요. 무와 비트를 깨끗한 수세미로 문질러서 씻어 주면 껍질은 유지하고 꺠끗하게 씻을 수 있더라구요.

수세미

무와 비트를 2-3mm 두께로 곱게 채썰어 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채썬 무와 비트를 볼애 담아요.

라페 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스푼

싱싱하고 아삭한 무를 라페소스와 버무려주니 샐러드 느낌이라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요. 냉장고에 넣어 두고 하루 정도 지나면 간이 잘배서 더 맛있어요.
팁-주의사항
- 무와 라페소스를 섞어 놓으면 맛있고 상큼한 무샐러드가 되요.
- 비트를 조금 넣어 주면 무의 색이 핑크빛이 돌아서 더 맛나고 예뻐보여요.

등록일 : 2024-12-12 수정일 : 2024-1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Tina소울푸드

요리를 좋아하는 집밥 러버입니다. 일상의 집밥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브레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무스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