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1
상품목록
main thumb
Tina소울푸드

생새우 요리 ~ 새우튀김 만드는법

허비가 시장에서 살아서 팔딱팔딱 뛰는 생새우를 사왔더라구요. 원래 살아있는 생새우는 횟감으로 먹어야 맛있는데 허비는 살아있는 새우를 못먹겠다고 해서 새우 튀김을 만들었어요. 물론 신선한 새우로 요리하면 요리가 더 맛있어지는 건 맞지만 가성비 면에서 생새우로 튀김을 하려니 왠지 아까운 생각이 들긴 하더라구요. 새우가 워낙 싱싱해서 껍질 째 통째로 튀김을 하고 먹으면서 발라 먹었어요. 껍질을 벗겨서 튀기면 먹기엔 훨씬 편하지만 귀차니즘 반, 싱싱한 새우라 믿고 보는 마음 반~ 큼지막하고 싱싱한 새우튀김이 완성됐어요. 머리랑 다리와 꼬리는 바삭해서 발라 가면서 버릴건 버리고 먹을 수 있는 건 먹고 ~ ​그런데 정말 새우가 싱싱하니 새우튀김의 질감이 너무 탱글탱글 쫄깃쫄깃하니 맛있었어요. 겉에 튀김반죽와 빵가루를 입혀서 더 바삭하고 고소하고요. 맥주를 저절로 부르는 맛. 옆에 맥주 한잔이 자연스레 놓여졌어요~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 냄새에 먼저 취하고 튀김가루와 빵가루 입고 고운 분홍빛으로 바삭하게 익은 비주얼에 취하고 탱글하고 단맛 나는 새우 튀김의 맛에 취하고 같이 곁들인 맥주 한잔에 취하고 ~ 새우랑 같이 마시니 새맥? 그냥 맛있어서 행복해지는 요리예요. 주말 대하 제철에 즐기는 새우튀김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 훌륭한 요리가 되요. ​
2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새우를 물에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 채반

새우 손질법

키친 타올로 새우의 남은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튀김 요리라 물기를 제거해야 기름이 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키친타올

튀김 반죽을 섞어 주세요. 튀김 반죽에 얼음을 넣고 찬물로 흐르는 요거트 정도로 묽게 반죽하면 바삭한 튀김을 즐길 수 있어요.

, 스푼

후라이팬에 오일을 넣고 170도 정도로 끓여 주세요.

프라이팬

새우를 손질하고 머리를 떼어 내고 껍질을 벗겨 주면 먹기 편한 새우튀김이 되요. 등에 있는 내장은 이쑤시개로 제거해 주고요. (저는 넘 싱싱한 걸 믿고 이 모든 걸 생략하고 그냥 튀겼지만요~) 새우에 튀김가루를 뿌려서 잘 뒤적거려 섞어 주세요. 남은 수분도 날려 주고 튀김반죽의 접착력도 높여줘요.

주방가위

새우를 튀김반죽에 담갔다가

요리젓가락

빵가루를 앞뒤로 묻혀 주세요. 빵가루에 새우를 넣어 묻히면 빵가루가 습기를 먹어 뭉개지더라구요. 한 옆에 새우를 놔두고 빵가루를 뿌려 주면서 입혀주면 더 좋을 거 같아요.
끓고 있는 기름에 넣고 튀겨 주세요. 넘 센불로 하면 빵가루가 탈 수 있어서 불을 약간 줄여주고 튀기면서 불을 조절해 주세요.
새우가 붉은 색으로 변하면 뒤집어 튀겨 주고 키친타올에 건져 여분의 기름을 빼주세요.

대나무채반 , 키친타올

새우튀김을 접시에 담아 내요.
팁-주의사항
- 새우에 튀김가루를 먼저 입혀 주면 튀김가루가 수분을 먹어 남은 수분을 제거할 수 있어요.
- 빵가루를 입혔을 땐 튀김 온도를 평소 튀김온도 보다 약간 낮춰서 시작해요. 빵가루가 금방 타버리지 않도록요.
- 새우가 붉은 색으로 변하면 익은 거예요.

등록일 : 2024-11-19 수정일 : 2024-11-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Tina소울푸드

요리를 좋아하는 집밥 러버입니다. 일상의 집밥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LA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안동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므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