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닭볶음탕 레시피
감자 당근 깻잎 넣은 양념
저녁메뉴 술안주로 좋아요.
볶음용 닭을 이용해 고추장, 고추가루 넣은 닭볶음탕 입니다. 마지막에 깻잎을 넣어 개운함을 추가해 보았어요.
든든한 밥 반찬, 술안주로 드셔도 좋은 메뉴 같이 만들어 보세요. 감자와 당근, 양파를 푸짐하게 넣어 단백질과 야채의 영양도 함께 챙겨요.
닭볶음탕
1.닭은 데쳐서 사용 합니다.
2. 당근과 감자는 닭이 익는 동안 찜기를 이용해 익혀 준비 했어요.
3.국물이 자작하게 남으면 야채를 넣고
한 번더 끓여 마무리 합니다.
4.마지막에 깻잎 채를 올려 깻잎향을 더해 줍니다.
재료
닭 볶음용 1.200g
당근 1개
감자 2개
양파 1개
대파 1/2 뿌리
깻잎 2 묶음
청양고추 2개
물 700~800ml
고추장 1.5 T
고추가루 2T
참치액1 T
설탕 1.5T
동전육수
후추가루 조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닭은 깨끗하게 찬물에 여러 번 세척해요. 기름 많은 불필요한 부분은 조리용 가위을 이용해 손질해 줍니다.
물을 닭이 잠길 정도로만 넣고 미림2스푼을 넣고 데쳐 사용합니다. 한 번 끓어오르면 물을 버리고 다시 새 물을 넣고 다시 끓여 줍니다.
야채는 한꺼번에 깨끗하게 세척하고 사용합니다.
양념만들기
고추장, 고추가루, 설탕, 코인 육수 2개를 넣어 센불에서 끓여주기 시작합니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계속 25~30 분정도를 익혀 줍니다.
야채 다듬기
감자와 당근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깍둑썰기 해주었어요. 중 사이즈의 양파는 작지 않은 사이즈로 길죽하게 잘라주었습니다.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잘라 준비합니다.
깻잎은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돌돌 말아 잘라주면 얇게 잘라 고명처럼 올려 주면 깻잎의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느끼 하지 않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닭을 조리는 동안 감자와 당근은 찜기에 올려 익혀 주었습니다. 감자가 너무 익으면 부서 지기도 하고 국물이 탁해 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빨간양념이 먹음직 스러워요. 잘 익은 감자와 당근, 무르지 않은 양파를 골라 먹는 맛도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닭 볶음탕은 자극적이지 않아 먹고 나서도 속이 편합니다. 다리살, 가슴살도 다 맛있게 양념이 배어 있습니다.
밥 위에 국물과 함께 먹으면 밥 두그릇 순삭 할 수 있어요. 다른 반찬 필요없이 더 좋습니다.
등록일 : 2024-11-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