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58
심플민
떡볶이 황금레시피 진한 쌀떡볶이 양념 소스 만들기
떡볶이 밀키트 제품이 다양하게 많이 나오고 있어 손쉽게 만들 수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빠르고 맛있게 집에서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떡볶이 레시피 소개합니다. 밀떡은 밀떡대로 쌀떡은 쌀떡대로 매력이 있어 그때그때 번갈아가며 다양하게 떡을 준비하는데요. 오늘은 쫄깃함이 남다른 쌀떡을 준비하여 진하게 양념에 끓여 꾸덕꾸덕한 느낌으로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국물떡볶이까지는 아니지만 충분한 국물 베이스로 각종 분식 메뉴들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꿀맛이 따로 없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별미 메뉴 중 하나인지라 즐겨 만들어 먹는 메뉴로 단백질 보충을 위해 달걀도 충분히 삶아 넣고요. 오늘은 대형마트에 갔다가 냉동 김말이를 구입해 집에 있는 군만두와 함께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후다닥 내놓으니 어느 분식집이 부럽지 않게 집에서도 푸짐하고 맛있게 한 끼 해결했답니다. 집에서 엄마표로 떡볶이 만들어주면 아이들 취향에 맞게 적당한 맵기와 달달함을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기본양념 비율만 맞춰 맛있게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떡볶이 황금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고추장 3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올리고당 3 큰 술 간장 1 큰 술 설탕을 제외한 나머지 양념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가면서 끓여줍니다.
후추는 기호에 맞게 적당량 넣어줍니다.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먹지 않을 땐 후추량을 0.5 작은 술 정도 충분히 넣어 매콤함을 더하여 주는데요. 기호에 따라 후추는 양을 조절하여 소량 추가해 줍니다.
양념이 모두 섞이며 한소끔 끓여 낸 뒤 어묵을 넣어주세요. 어묵 자체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가미되면서 양념이 더욱 맛있어집니다. 2분 이내로 한 번 더 끓여줍니다. 말랑한 쌀떡으로 바닥에 잘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저어가면서 끓여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1분 이내로 잠시 끓여주면 진하고 맛있는 엄마표 쌀떡볶이 완성입니다. 떡으로 이루어진 탄수화물 비중이 높은 메뉴이지만 국물과 함께 곁들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달걀, 만두, 소고기구이 등 각종 추가 재료들도 나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 메뉴랍니다. 밀떡보다 쌀떡을 사용하여 보다 건강한 한 끼 메뉴로 나름 위안이 되고요. ^^ 저희는 늘 이렇게 떡볶이와 함께 한상 차려 맛있게 즐겨먹곤 하는데요. 별다른 반찬거리가 없어 끼니 메뉴가 고민되는 날 소울푸드인 별미 메뉴 떡볶이 만들어 온 가족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