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7
상품목록
main thumb
Tina소울푸드

국물 떡볶이 만드는법

예전엔 초등학교 앞에 분식점이 한두개씩 있었고 아이들이 방과 후에 참새 방앗간 들르듯이 컵떡볶이며, 떡꼬치, 오뎅국물등을 손에 들고 오던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런 정서의 분식점은 별로 없고 떡볶이도 대용량 고급화가 되면서 제 감성엔 왠지 낯선 메뉴가 되었어요. 대신 시판 제품으로 나오는 떡볶이들의 품질은 고퀄이라서 시판 제품 사다 집에서 떡볶이 만들면 약간은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집에서 만들면 무엇보다 깔끔한 맛이고 원하는 재료를 조합해서 쉽고 간편하게 맛을 낼 수 있어서 떡볶이 만큼은 홈메이드 완제품 고집하지 않고 마트의 간편한 시판제품을 사다 끓이게 되더라구요. 떡볶이를 넘 좋아하는 도티랑 떨어져 살다 보니 떡볶이 만들일이 거의 없는데 갑자기 떡볶이가 먹고 싶어져서 십만년 만에 처음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봤어요. 쌀떡볶이나 밀떡볶이냐 부터 고민해야 하지만 답정너~ 저는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서 밀떡볶이로. 풀무원 국물떡볶이를 사서 봉지에 제시된 레시피대로 맞춰 끓이지만 아무래도 집에서 끓이다 보면 야채며 어묵이며 부가 재료를 더 추가하게 되니 간이 좀 약해져요. 그럴 때 불닭소스 한스푼 추가해서 넣으면 요즘 유행하는 매운 떡볶이 맛도 낼 수 있고 떡볶이 맛도 더 깊어 져요. 매운 맛을 싫어하면 불닭소스 대신 굴소스 한스푼 추가하면 좋아요. 저는 건강을 추구하는 어른 둘이 먹는 거라 굴소스를 넣었어요. 오랜만에 분식점 분위기 내면서 푸짐하게 떡볶이 한냄비 끓여서 한끼 때우니 간편하고 새로운 느낌이네요. ​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야채를 씻어 양파와 양배추, 당근 준비해 놓아요.
양파와 양배추, 당근은 채썰어 주고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어묵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기름 성분을 빼주세요.

냄비 , 채반

떡볶이 떡은 물에 한번 씻어 주세요.

용량의 물 250ml를 붓고 소스와 야채와 떡을 넣어요.

멀티팬

중강불에서 떡이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5-7분간 끓여 주세요. 간을 보고 취향에 따라 불닭소스나 굴소스를 한스푼 넣어 주세요. 야채나 부재료를 많이 안넣으면 제품 권장 레시피대로 하면 되구요. 양념이 떡에 배어들면서 국물이 점성이 약간 생길 정도로 졸여 주세요.

요리스푼

팁-주의사항
- 냉장고 자투리 야채를 넣어 더 풍성한 맛을 내요. - 야채를 많이 넣어 간이 약해지면 굴소스나 불닭소스를 한스푼 넣으면 깊은 맛이 나요.

등록일 : 2024-10-03 수정일 : 2024-10-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Tina소울푸드

요리를 좋아하는 집밥 러버입니다. 일상의 집밥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돈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바스알아히요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고추장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날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므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무쌈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