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
상품목록
main thumb
써지니

꼬지전 꼬치전 만들기 오색 꼬치전 꼬지전 만드는법

추석때 전요리로 꼬지전 꼬치전을 만들려고 재료를 준비했다가 만들지 못하고 명절을 보냈다가 연휴가 끝나고 꼬지전 꼬치전을 만들어봤어요.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
맛살 3~4 줄 , 김밥용 햄 3~4 줄 , 단무지 3~4 줄 , 꽈리고추 10~12 개 , 새송이버섯 1 개 , 계란 2 개 , 소금 1 고집 정도 , 부침가루 2~3 큰술 정도 , 식용유 넉넉하게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맛살은 길게 2등분으로 나눠서 잘라줍니다.(처음에는 3줄 정도 준비했다가 나중에는 꽈리고추 갯수에 맞춰서 맛살, 햄, 단무지를 한 줄씩 더 준비했어요)
햄은 김밥용으로 준비하여 한 줄씩 떼어서 준비하고, 아삭한 식감과 꼬지전 색감을 위해 단무지를 준비했어요.
맛살, 햄, 단무지는 3등분으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꽈리고추는 세척 후 길이가 길어 반 으로 잘라서 준비하고, 새송이버섯은 밑동과 윗부분을 자르고 반듯한 가운데 부분을 단무지와 비슷한 두께와 길이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꼬지전 꼬치전 만들기 끼우는 방법은 정해진 순서는 없지만 색이 겹치지 않도록 취향껏 꽂아줍니다.(참고로 꽈리고추 두께가 두꺼워서 반 으로 잘라서 끼웠어요)
재료를 끼운 후에는 길이에 맞춰서 잘라줍니다.
바트에 차곡차곡 담아줍니다.
부침가루 2~3큰술 정도를 바트에 뿌리고 꼬지전 꼬치전 한쪽 부분에만 얇게 입혀줍니다.

큰술: 어른 밥 숟가락 기준

부침가루를 입혀주면 계란물이 조금 더 골고루 묻힐 수 있으며, 꼬지전 한쪽 부분에만 부침가루를 입혀주면 재료 본연의 예쁜색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어요.
넓은 그릇이나 접시에 계란 2개를 톡 깨서 넣고, 소금 1꼬집 정도를 넣은 후에 숟가락으로 계란을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줍니다.
계란물에 부침가루를 입힌 오색꼬지전 꼬치전을 하나씩 담가 전체적으로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가스불 중불 상태에서 예열한 뒤, 계란물을 입힌 꼬지전 꼬치전을 하나씩 올려줍니다 .(가스불이 세면 쉽게 탈 수 있으니 중불과 중약불을 번갈아가면서 전이 타지 않게 부쳐주세요)
바닥면이 노릇해지면 하나씩 뒤집어줍니다.
뒤집은 후에 기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추가로 넣어줍니다.
기름을 보충하고 조금 더 부쳐주다가 하나를 들어보아서 타지 않고 본연색 그대로 부쳐졌으면 가스불을 끄고 마무리를 해줍니다.
기름기를 빼고 접시에 옮겨 담으면 오색꼬치전 꼬지전 만드는법 완성입니다.(오색꼬지전 꼬치전 만들기는 색감이 살아 있도록 부쳐야 하는 전 종류이니 윗부분이 타지 않게 부쳐주셔야 예쁘게 완성할 수 있어요)
팁-주의사항
▶단무지와 햄을 넣으실 경우에는 단무지와 햄에는 기본적인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간을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등록일 : 2024-09-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써지니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친정엄마 마음으로 정성껏 요리하고 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진미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막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돌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