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23
상품목록
main thumb
매일미식회

김치콩나물국 끓이는 법 얼큰하고 개운한 맛 해장국 냉방병 감기에도 최고 간단한 국물 요리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고, 카페든 쇼핑몰이든 심지어 아이들이 공부하는 학교와 학원에도 에어컨이 벌써부터 빵빵하게 나와 목이 칼칼한 날이 많네요. 주변에도 목감기 걸린 지인들이 많더라고요. 이럴 때 먹으면 딱 좋은 국물요리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김치콩나물국인데요~ 어느 집에나 있는 김치로 만드는 국이라 재료도 간단하고, 끓이는 법도 쉬워 요리초보들도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한 그릇 먹고 나면 후끈 열이 올라 감기는 가까이 오지도 못할걸요? ㅎㅎ 감기뿐 아니라 해장에도 최고랍니다! 시원한 김치콩나물국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냄비에 물 1.2L를 붓고, 썰어둔 김치와 코인육수 2알을 넣고 함께 끓여주세요. 김치는 지저분한 속은 대충 걷어내고, 국물은 짜지 말고 그대로 사용하세요~ 뚜껑을 덮고, 코인육수가 녹을 때까지 끓여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 냄비 , 나무스푼

김칫국물이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을 넣고, 다시 뚜껑을 덮은 다음 김치가 익도록 끓여줍니다. 김치에 모든 양념이 들어가 있지만, 다진 마늘을 조금 더 첨가해서 넣으면 개운한 맛이 나요.

매운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때 고춧가루 1숟가락을 넣어 끓여보세요~ 더욱 칼칼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가 익는 동안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이 듬뿍 든 꼬리는 살려두고 지저분한 머리나 껍질만 제거한 뒤 물에 서너 번 헹궈 채에 받쳐 준비하세요. 손님 접대용이라면 콩나물 꼬리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콩나물의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려면 꼬리는 꼭 먹어야 해요~ 대파는 어슷어슷 썰고, 두부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둡니다. 김치콩나물국에 들어가는 대파는 초록 부분이 많으면 좋아요. 대파의 흰 부분은 단맛이 강해서 매운맛과 시원한 맛이 있는 초록잎이 김치콩나물국의 맛을 더욱 시원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대파 손질법

김치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준비해 둔 콩나물을 모두 넣어요. 이때부터는 뚜껑을 열고 끓일게요.

콩나물을 넣은 뒤에는 끓을 때까지 뚜껑을 닫아 놓거나 열고 끓이거나 둘중 하나만 해야 해요.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 콩나물의 비린맛이 올라와 맛있는 김치콩나물국은 bye bye~

콩나물 손질법

콩나물의 숨이 죽으면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어간장이나 액젓 등으로 간을 하기도 하는데, 제 입맛에는 소금이 가장 깔끔하네요~ 집집마다 김치의 간이 다르니 꼭 맛을 보고 소금을 넣어야 해요. 저는 티스푼 하나 정도의 소금을 넣었더니 간이 딱 맞았어요.
마지막으로 두부와 대파를 넣어 한 번만 끓어오르면 얼큰 개운한 김치콩나물국 완성입니다. 김치콩나물국에는 대파를 듬뿍 넣어 끓여야 시원하고 맛있어요. 감기에도 좋은 대파를 팍팍 넣어 끓여 보세요~

등록일 : 2024-06-18 수정일 : 2024-06-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간장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태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자미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당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