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66
강철새잎
#라구소스 #라구파스타만들기 #라구해물파스타만들기 #볼로네제소스 #미트소스 #펜네
수제로 만든 라구소스를 팔아서 한번 진한 라구의 맛을 보기 위해서 구입했습니다. 용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는데, 2인분 정도의 양인 듯 싶었습니다. 저는 4인분을 해야하기 때문에 양이 부족해서는 라구의 진한 육향과 잘 어울리는 상큼한 토마토소스를 추가로 넣어 주고 새우와 관자도 넣어서는 상큼하고 진한 맛의 라구파스타를 만들었습니다. 파스타 종류는 펜네를 사용했습니다. 파스타에 라구토마토소스가 충분히 먹음게 만든 라구토마토파스타입니다.
사용할 파스타는 펜네이며, 올리브올, 그리고 라구소스입니다. 라구소스는 수제라구소스라고 하는데, 보통은 볼로네제소스처럼 다짐육을 사용하지만, 여기에는 덩어리고기가 들어가져 있고, 양파를 오랜동안 볶아서 푹 끓여낸 진한 소스였습니다. 없으시면 미트파스타소스나 볼로네제파스타소스를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이 라구소스와 더불어 좀더 상큼한 맛을 위해 토마토소스도 함께 넣어서 만들어 주었습니다.
고기는 라구소스에 들어가져 있으니, 좀더 풍성한 맛을 위해서 키조개관자와 생칵테일새우, 그리고 브로콜린을 준비했습니다.
달달 볶아지면서 새우가 반쯤 익었을때에 라구소스와 디포리해물육수 한알을 넣어 주고 그 라구소스병에 물을 넣어서 2/3 정도의 양만 넣어 줍니다. 센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고기에서 진한 향과 육즙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후추를 갈아서 넣어 주고
진한 토마토소스를 더해 줍니다. 그럼 진한 라구소스의 육향이 가득한 맛과 상큼한 토마토소스가 섞이면서 좀더 진하면서도 상큼한 맛의 라구파스타가 됩니다. 라구소스는 진한 고기맛을 내고, 토마토소스는 상큼한 맛을 줍니다. 아니면 좀더 진한 육향의 맛을 내시려면 라구소스 더 넣으셔도 되고, 미트소스나 볼로네제소스를 넣어 주셔도 됩니다.
소스는 다 만들어졌으니, 팔팔 끓은 물에 소금 넣어 주고 펜네를 삶아 줍니다. 반쯤 삶아 주시면 됩니다. 푹 삶지 않고 반쯤 삶은 후에 소스에 넣어서 펜네를 마저 익혀 줄 예정입니다.
면수 1국자와 함께 반쯤 익은 펜네를 라구소스에 넣어서 잘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점점 파스타가 익으면서 소스를 빨아 들여서는 진득진득한 상태의 라구파스타 됩니다. 중간 중간에 저어가면서 끓여 주세요. 그래야 바닥에 파스타가 눌러 붙지 않게 됩니다.
완전히 녹진녹진한 상태의 라구파스타 되었습니다. 펜네 속속들이 소스가 듬뿍 입혀진 느낌입니다. 펜네 하나하나의 간을 보니 그냥 펜네만 젓가락으로 골라서 먹어도 맛있겠더라구요. ㅎㅎㅎ
진하게 라구토마토소스를 머금은 라구해물파스타 완성입니다. 소스와 파스타가 한몸이 된 느낌이였습니다. 다음부터는 파스타를 완전히 삶지 않고 반쯤 삶은 후에 소스와 함께 푹 익혀 주는 방식으로 만들까 봅니다. 그렇다고 파스타가 설컹설컹 덜익은 맛도 아니여서. 딱 씹는 맛이 있는 파스타가 되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