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43
상품목록
main thumb
Tina소울푸드

추억의 길거리 토스트 만드는법

아침에 길거리 토스트를 굽는 고소한 버터 냄새가 식욕을 자극하곤 하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예전보다 많이 없어져서 보기 힘든 거 같아요. 가끔은 추억이 그리워서 그 시절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구요. 추억 삼아 길거리 토스트 흉내내면서 만들어 봤어요. 아침에 만들면서 길거리에서 만들어 판다고 간단한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되네요. 장사하시는 분들은 이미 재료 손질과 준비를 다 해놓고 그자리에서 구워주니 간단해 보였나 봐요. 빵의 양은 1장으로 오픈 샌드위치처럼 만들고 양배추 패티를 두툼하게 만들어 올렸더니 푸짐하면서도 든든한 아침을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길거리토스트 감성 살려서 먹기 좋게 종이 호일에 들고 먹을 수 있게 감싸서 먹으니 오픈 샌드위치라도 흘리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간편한 아침식사나 방학동안 아이들 간식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라 좋을 거 같아요. ​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배추를 얇게 채썰어 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식초 2스푼 탄 물에 양배추가 잠기도록 10분 정도 담가 소독해 주세요.

믹싱볼

양배추를 물에 헹궈 체에 건져 물기를 빼주세요.

채반

당근을 씻어 껍질을 긁어내고 한토막 채썰어 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양배추와 당근을 볼에 넣고 계란 두개를 넣고 소금을 5-6바퀴 그라인드로 갈아 넣고 섞어 주세요.

믹싱볼 , 요리스푼

프라이팬에 버터 한조각을 녹인 뒤 식빵을 구워 주세요. 탈 수 있으니 중강불에서 구워 주세요.

프라이팬

오일을 1-2스푼 두르고 양배추 반죽을 올리고 펴주세요. 시간 관계상 빠르게 하다 보니 넓게 부쳐 4등분해서 2장씩 올렸어요. 푸짐~^^

뒤집개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익혀 주면 양배추가 부드럽게 익어요.
양배추를 뒤집은 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위에 햄을 올려 같이 익혀 줬어요.
빵위에 쨈(또는 설탕)을 발라 주세요. 설탕을 얹을 땐 프라이팬에 부칠 때 뜨거울때 올려줘야 잘 녹아요.

플레이팅접시 , 요리스푼

치즈를 얹고 양배추 반죽과 햄을 올려 주세요.
위에 케첩을 뿌려 주세요. 케첩 싫어하는 허비를 위해서는 마요네즈를 뿌려 줬어요. 오픈 샌드위치라 맨 위에 치즈를 얹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저는 임시 방편으로 소스 바른 햄을 둬집은 뒤 종이호일로 감싸 줬어요.
먹기 좋게 종이 호일에 들고 먹을 수 있게 감싸서 먹으니 오픈 샌드위치라도 흘리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종이호일

팁-주의사항
- 양배추는 식초탄 물에 10분 정도 담가 소독해주세요. - 오픈 샌드위치로 만들 경우 소스가 묻지 않게 치즈를 맨 마지막에 얹어 주세요. - 종이 호일로 감싸 먹으면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편해요.

등록일 : 2024-01-08 수정일 : 2024-01-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Tina소울푸드

요리를 좋아하는 집밥 러버입니다. 일상의 집밥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양파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두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바나나머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