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3
상품목록
main thumb
청담거사

당장 팔아도 대박날 후라이팬에 구운 밀가루 1도 안넣은 단호박 피자

대에박~~!! 오늘 요리를 올리면서 제일먼저 드는 생각이 이걸 올려 말어~~ 였 씁니다. 청다미가 그간 포스팅하면서 아끼는 레시피가 몇개있는데 오늘이 그중 하납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밀가루 1도 안들어간 피자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그것도 밀가루 안들어간 단호박 피자~~ 처음 보시죠?!
오늘은 먼저 한조각 시식을 합니다. 피자 도우 역할을 할 단호박이 살짝 보이고 노골노골~~치즈가 처분을 기다리네요.
단호박 4등분내 씨를 제거합니다. 단호박 한통이면 피자20판은 구울 수있지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꼭지부분은 칼로잘라 주고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라고 1판 양 레시피 입니다.
사실은 한번 만들어 실패를 경험해서 더 완벽하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단호박을 너무 두껍게 자르다보니 바닥은 타고 계란을 4개나 넣으니 위는 익지않고 결국 위를 토치로~~ 실패아닌 실패를 맛 봤지요.
그래서 이번엔 아주 얇게 썰어 줬더니 원하는 도우가 되더군요.
피자맛은 치즈가 좌우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격비싼 피자집이 왜 맛있냐면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 때문이 70%지요.
계란 2개 풀어 소금 한꼬집만 넣는데 소금의 질도 맛을 좌우하지요. 신안소금 7년 간수 뺀거 곱게 갈아 넣는데 일반소금 써도 안 잡아갑니다.ㅎ
그럼 시작해 볼까요. 불은 사진처럼 최대로 약하게~~
후라이팬 바닥에 식용류를 아주적게 두르고 얇게썬 단호박을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이때, 되도록이면 겹쳐서 단호박이 두꺼워지지않게 해주는게 중요하고 단호박이 좀 익어야하니 대락 2분정도 익혀줍니다.

프라이팬

그런다음 계란푼 물을 골고루 펴서 부어 줍니다. 단호박 달큰함과 계란의 고소함이 아주 잘 어우러져서 엄청 맛있는 도우가 되지요. 계란 4개를 넣어 봤더니 완전 계란빵이 되 버리더군요. 그것도 맛있게 잘 먹었는데 피자 느낌이 안들어 다시 만들었네요.
조금씩 부어주면 되구요.
그 위에 치즈를 뿌려주세요~~
되도록 많이~~ 오늘 만들 피자는 치즈와 단호박이 맛을 좌우합니다.
지글지글~~ 치즈와 계란이 약불에 슬슬 녹을 쯔음에
뚜껑을 덮고 3분만 최대약불에 구워 줍니다.

프라이팬뚜껑

치즈가 녹으면서 조금씩 부푸러 오르면 건과류를 한주먹 치즈위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1분만 더 익혀주세요.
견과류가 토핑이다 생각하면 편하지만 고소함도 배가되 피자맛을 한껏 올려주네요.
미리 기름칠을 해둬서 후라이펜과 분리도 잘 되고 모양하나 흐트러지지않은 모습 이죠.
일반 피자 소짜 크기니 여섯쪽으로 나눕니다.

주방가위 , 피자접시

밀가루 한숟가락도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피자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라 천연적인 단호박의 질리지않는 달콤함에..
오늘부터 단호박 피자는 하루 한번은 꼭 만나는걸로~~물론 견과류 뿌리는 아이디어는 청다미가 냈지만 다음엔 토핑으로 피망과 새우도 얹어 볼려구요.

등록일 : 2023-12-03 수정일 : 2023-12-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등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육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