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는 가루나 고형 어떤 것이든 좋아요. 고형 카레가 좀 더 맛있다고는 해요. 저는 키친오브인디아 버터치킨카레 한 봉 준비했어요.
재료 준비가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구운계란 카레를 만들어보아요.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삶은 계란을 넣고 구워줍니다. 박솔미 구운계란 카레는 식용유 대신 버터를 넣어요. 버터로 구우면 버터의 풍미가 올라와 훨씬 맛있겠지요? 삶은 계란을 구워줄 때는 노릇노릇하게~ 튀기듯 구워주면 더욱 맛있어요. 오래 구워서 노릇노릇하게 굽고, 탄 거 아닌가..? 할 정도록 구워주는게 맛있다고 해요.
계란이 짙은 갈색으로 잘 구워졌죠?^^ 이렇게 계란의 흰자가 기름을 만나 노릇하게 구워지면 고기향이 나는데, 볶은 양파 향과 만나서 이 두가지가 카레 맛을 좌우하게 돼요. 계란이 노릇노릇 잘 구워졌다면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양파는 카라멜라이징이 되면 더욱 맛있겠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어요. 좀 더 매콤하고 이국적인 카레를 즐기고 싶다면 큐민가루와 고춧가루를 넣고 볶아주어요. 물을 넣은 상태에서 고춧가루를 넣으면 고춧가루의 풋내가 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기름에 먼저 볶은 후 물을 넣는 것이 좋아요. 큐민가루와 고춧가루는 1큰술씩 넣고 약한불에서 충분히 볶아주어요. 저는 준비한 카레가 충분히 매콤하고 맛이 강해서 큐민가루, 고춧가루는 생략했어요.
충분히 볶아졌다면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물 550ml 정도 넣었구요, 계란이 반쯤 잠길 정도로 넣어주면 됩니다. 만능양파가 있다면 1/2큰술 넣어주면 훨씬 더 맛있어요. 있으면 넣어주시고 없으면 생략해요.
물이 끓어오르면 카레를 넣고 농도를 맞춰주어요.
저는 카레 맛이 강해서 우유를 조금 추가했어요. 카레가루와 물양을 조절해서 원하는 농도를 맞추면 된답니다~
카레를 넣고 농도를 맞췄다면 중약불에서 한소끔 끓인 후 불을 끕니다. 구운계란 카레 완성이에요. 박솔미 카레는 마지막에 케첩을 넣어주더라구요. 케첩이 버터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상큼하고 개운하게 해준다고 해요. 버터와 케첩 넣고 만들면 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듯 해요.
접시에 한그릇 담아내고 구운계란도 같이 올려줍니다. 먹음직스런 비주얼! 담백한 계란이 카레와 만나니 색다르고 맛있어요! 다른 야채들이 들어가지 않아도 구운계란과 볶은 양파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어요.
가끔 고기나 야채없을 때 계란과 양파만 준비해서 구운계란 카레로 만들면 적은 재료로 풍성하고 색다른 맛의 카레를 즐길 수 있어요.
구운계란 카레 먹을 때 마요네즈를 살짝 뿌려서 비벼 먹으면 그 맛이 또 색다르다고 해요. 백종원 구운계란 카레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