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876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양파 오이 장아찌 간장 양념 황금 비율로 짜지 않게 만들기

아삭아삭한 양파가 맵지 않고 달기까지 하더라고요. 역시 햇양파가 맛있네요. 아삭한 식감도 너무 좋고요. 짜지 않게 담가 놓으니 한 번에 몇 개씩 집어먹게 되고요. 간장 양념을 그대로 전 부쳐 찍어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이는 깨끗이 씻어 양쪽 꼭지 부분을 제거하고, 0.5센티 정도 두께로 잘라 주세요. 너무 얇은 것보다는 도톰한 게 맛있답니다.
양파도 한 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양파는 안쪽 부분과 바깥 부분을 분리해 잘라주면 크기를 일정하게 맞출 수 있어요. 저는 그냥 썰어 주었어요.
장아찌를 만들 때 항상 양이 같진 않아서 간장물 양을 얼마나 넣고 끓여야 하나 고민이 될 때가 있어요. 만들 재료를 넣을 용기에 재료를 넣어 보시고, 이 재료 양의 반만큼의 높이만 간장물을 만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제가 넣을 보관 용기에 한가득 채울 거라 저는 간장물을 반 정도로 만들면 되는데요. 이 양이 얼마나 되는지 재 보시면 되겠죠? 저는 3리터가 좀 안되게 나오더라고요. 물, 간장, 설탕, 식초를 합한 양이 3리터 정도이고 비율이 3:1:1:1이니까 총 6의 비율 3000/6 = 500 비율이 1인 재료가 500ml 정도라고 나오죠. 그래서 저는 1인 비율 재료를 400ml로 잡고 계산해서 넣어 주었습니다.
물 1200ml, 간장 400ml, 식초 400ml, 설탕 400ml로 맞춰 넣어 주었습니다.
여기에 살짝 매콤함을 추가해 주기 위해 청양고추 3개를 넣어 주었어요.
간장물을 팔팔 끓여 줍니다. 물이 끓고 2-3분만 더 끓여 주세요.
팔팔 끓는 간장물을 준비한 재료에 부어 주세요. (유리용기를 사용하실 경우, 유리용기를 열탕 소독해 준 후에 재료를 넣어 주고 간장물을 바로 넣어주시면 좋고요. 저는 플라스틱 용기에 넣을 거라 스틴 볼에 끓는 간장을 넣어 준 후 식혀서 플라스틱 보관 용기에 담아 주었습니다.)
만들어서 당일 바로 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하루 이틀 정도 두었다가 꺼내 먹었는데요. 재료들이 위로 떠올라서 눌러 주려고 그릇을 하나 엎어 올려 주었어요. 누름돌을 하나 구해야 할까 봅니다.
이틀 정도 지난 후의 모습이에요. 숨이 좀 죽어서 줄어든 걸 볼 수 있죠.
이틀 후에 먹어보니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아삭아삭하고 많이 짜지 않아서 삼삼하니 자꾸 먹게 되더라고요.

등록일 : 2023-08-04 수정일 : 2023-08-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더덕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믈렛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