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2개는 껍질을 벗긴 후, 흐르는 물에 헹군다음 약 1~2cm 정도의 두께로 깍둑 썰기로 잘라줍니다.
깍둑 썰기 한 감자를 볼에 담은 후 손으로 뒤적이면서 3번 정도 헹군 뒤, 채반에 담아 물기를 빼 줍니다.
다진 마늘 0.3큰술과 대파 초록색 부분 8g은 쫑쫑 썰어서 준비합니다.
볶음팬에 감자와 포도씨유 1.5큰술을 넣고 가스불 중간불 상태에서 1분 정도 볶아줍니다.
진간장 2큰술을 넣어줍니다.
올리고당 2큰술을 넣어줍니다.
가스불 중간불에서 감자에 간장색이 날 정도록 뒤적여줍니다.
간장감조림 양념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물 120ml를 넣고 뒤적여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중약불 상태에서 5분 정도 감자가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졸여줍니다.
5분 후, 이쑤시개로 약간 큰 감자를 골라서 콕 찔러서 감자가 부드럽게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간장 감자조림의 경우 양념장이 남아 있는 상태에 따라서 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맛을 보고 싱거우면 조금 더 졸여주고, 감자조림이 매트하거나 짜다고 느껴지면 물을 살짝 넣고 뒤적여준 뒤, 후루룩 끓여주세요)
다진 마늘 0.3큰술과 쫑쫑 썬 대파를 넣고 뒤적여주고 가스불을 꺼 줍니다.(간장 감자조림을 중약불에서 뒤적여주니 순식간에 간장 양념장이 졸여줘서 감자조림이 조금 매트하게 만들어졌어요)
톻깨를 솔솔솔 뿌려주면 감자조림 만드는 법 간장 감자조림 완성입니다.
▶감자조림을 수분감 있게 드시고 싶다면 양념장을 졸인 후, 약한불 상태에서 마늘과 대파를 넣고 뒤적여준 뒤, 바로 가스불을 꺼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