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62
강철새잎
#송정떡갈비요리 #열무요리 #불고기열무피자만들기 #열무무침만들기 #크림바질소스
#송정떡갈비요리 #열무요리 #불고기열무피자만들기 #크림바질소스 #생토마토소스 #열무무침만들기 #불고기피자 #열무토핑 #열무무침 #바질보다낳은열무 불고기피자를 만들려고 하는데, 고기를 사다가 재워서 불고기를 하지 않고, 송정떡갈비를 데운 후에 굵직하게 잘라 준 후 열무무침을 함께 올려서 만든 그 맛이 진짜 불고기 같은 불고기열무피자입니다. 소스는 크림바질소스와 토마토소스 조금 넣어 주었고, 열무무침은 데친 후에 소금간만 해서 만든 것이죠. 떡갈비와 열무무침이랑 만나니까, 불고기양념맛이 나네요. 그리고 토핑으로는 열무잎을 올려 주었습니다. 열무파티네요. 감칠맛과 향긋하고 신선한 맛이 정말 좋았던 불고기열무피자입니다. 만들기도 쉽지요. ^^
열무를 뿌리부분을 특히 세심하게 박박 씻어 줍니다. 깔끔하게 씻어 준 후 5-6번 흙을 제거한 후에 물기를 빼 줍니다. 열무는 뿌리부분 1등분, 나머지부분은 2등분해 주고 일단 데쳐 주려고 합니다.
먼저 뿌리인 무부터 끓은 물에 넣어 줍니다. 그런 후 줄기, 넣어 주고 마지막에 잎을 넣어서 데쳐 줍니다. 살짝만 데쳐 주면 됩니다. 2초~3초 정도만. 그리고 찬물에 씻어서 물기를 꽉 짜 줍니다.
물기를 꽉 짜 준 열무를 잘게 썰어 줍니다.
다진마늘, 소금, 참기름을 넣어 주고는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짭쪼름하면서도 고소하고 알싸한 열무의 맛이 좋은 열무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불고기열무피자에 들어가는 양송이버섯과 송정떡갈비를 전자렌지에 데워 준 후 잘라 준 피자재료입니다.
패스츄리피자도우에 크림바질소스를 깔아 주고, 그 위에 토마토소스를 살짝씩만 올려 줍니다. 느끼한 맛을 잡아 주기 위해서 토마토소스를 넣어 주었습니다. 토마토소스는 아라비아따소스와 생토마토소스를 섞은 것입니다.
그 위에 트리플슈레드치즈를 올려 주고, 송정떡갈비를 올려 준 후 만들어 놓았던 열무미침을 올려 줍니다. 그런 후에 양송이버섯을 살짝 토핑해 줍니다.
다시금 치즈를 듬뿍 올린 후에 냉동실에 잠시 넣어 둡니다. 모양을 바로 잡기도 하고, 후라이팬에 밑면을 구워 주기 위함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줄 예정인데, 오븐이 아니기 때문에 밑면이 구워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따로 팬에 밑면을 구워 주는 것입니다.
달궈진 팬에 불고기열무피자를 구워 줍니다. 밑면이 잘 구워지면서 흔들흔들하면 피자가 왔다리 갔다리 합니다. 그럼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주고는 구워 주면 됩니다.
165도에서 13분 동안 구워 줍니다.
도우는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졌고 떡갈비도 잘 구워졌습니다. 치즈도 잘 녹았습니다. 그 위에 열무잎을 뜯어서 토핑을 해 줍니다. 마치 바질잎을 올려 놓는 것처럼요. ^^ 그럼 송정떡가비를 이용한 불고기열무피자 완성입니다. 전혀 느끼하지 않습니다. 열무무침으로 인해서 짭쪼름한 불고기의 맛이 납니다. 불고기피자는 배가 터질 것 같은데요. 한조각만 먹어도요. ㅎㅎㅎㅎ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