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56
Tina소울푸드
레트로 감성 양은/스텐 도시락 벤또싸기
오늘은 피크닉 데이~ 친구랑 도시락 싸들고 피크닉 갔어요. 옛날 양은 도시락 대신 스텐 도시락에 옛날 감성 살리면서 도시락을 싸놓으니 잠깐 추억여행도 떠날 수 있는 거 같아요> 4-5가지만 요리하고 나머지는 전에 만들어 놓은 밑반찬 활용해서 반찬 가짓수는 더 많아 보이지만 쉽게 도시락을 준비했어요. 만약 다 준비해야 한다면 미리 전 날에 밑반찬들은 준비해 놓으면 좀 편하고 빠르게 쌀 수 있어요. 똑같은 반찬이라고 야외에 나가서 먹는 밥맛이 훨씬 좋아요. 바람과 초록이 조미료 역할을 해주나 봐요.
팽이 버섯 밑동을 자르고 대충 찢어 고운 소금 약간 뿌려 밑간을 하고, 부침가루 솔솔 뿌린 뒤 계란옷 입혀 팽이버섯전을 부쳤어요.
소시지는 한번 끓는 물에 데쳐 나쁜 성분 빼주고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하고 후라이팬에 구워 줬어요.
마늘쫑 살짝 데쳐서 꽃게액젓, 배즙,고추가루등의 양념으로 무쳐 줬어요. 가지 볶음은 가지를 썰어 오일 두른 후라이팬에 구워 주세요. 가지가 부드럽게 익으면 양조간장 약간, 올리고당 약간 넣고 볶다가 참기름 넣어 줬어요.
풋마늘 장아찌는 전에 담은 걸 활용했어요. 풋마늘을 씻어 썰어 놓고 피클 소스 물 간장 식초 설탕을 2:1:1:1 비율로 끓여 부어 숙성시켰어요.
소고기 전복 장조림도 미리 만들어 놨던 거예요. 소고기가 2/3정도 잠길 만큼 물을 붓고 40분 정도 중불에서 뚜껑 덮고 푹 익혀 놓고, 전복은 손질해 놓고, 소고기를 잘라 넣고 간장 설탕 마늘 청양고추 넣고 중불에서 끓여 양념이 배어 들게 해줬어요. 마지막에 전복 넣고 5분 정도 끓여 줬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