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90
구름달빛
너무 쉬운 콩나물국 끓이는법
콩나물국은 숙취해소에 좋은데요. 술 마신 다음날에는 어김없이 등장하는 콩나물국과 북엇국이 대표적인 거 같아요. 콩나물은 한 봉지 구입하면 콩나물무침과 콩나물국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요즘 물가상승으로 밥상 차리기 부담스러울 때가 많은 거 같아요. 이럴 때는 가성비를 자랑하는 콩나물국이 최고인 거 같아요.
콩나물 한 줌은 1인분 기준으로 충분한 거 같아요. 콩나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콩나물국을 끓여줄 때 꼬리를 제거하고 요리하느냐 전부 조리하느냐는 선택해서 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꼬리가 있으면 아무래도 지저분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콩나물 꼬리에도 영양성분이 풍부하니 요리하는 분 선택에 따라 해주세요.
씻은 콩나물을 넣고 생수를 넣어주세요.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면 될 거 같아요 국물 양은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국물 양을 조금 많게 잡아 요리하는 편입니다.
생수 대신 육수를 넣어 콩나물국을 더욱 시원하게 끓여주면 좋지만 바쁠 때는 만능 멸치육수를 활용해도 좋더라고요. 첫맛 만능 멸치육수는 국산멸치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라 육수가 없을때 활용하니 좋더라구요.
콩나물이 익어가면 집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집간장 또는 국간장으로 간을 해주시거나 소금으로 간을 해주셔도 무방해요. 콩나물을 삶아주는 시간은 6분 정도 되는 거 같은데요. 콩나물을 삶을 때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삶아주거나 처음부터 뚜껑을 닫고 삶아주는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다진 마늘을 넣고 잡내를 잡아주세요. 다진마늘이 꼭 들어가야 콩나물 비린내를 잡아줄 수 있어요. 콩나물국을 끓여줄 때 새우젓으로 간을 해 시원한 맛을 더해줘도 좋아요. 소금이나 국간장 양을 조금 줄여주고 새우젓을 추가해줘도 괜찮을거 같아요.
다진마늘을 넣고 나면 거품이 생기는데요. 모든 국 요리에는 거품이 생기게 되어있어요. 거품을 그대로 둬도 괜찮지만 국물이 지저분해지니 제거해주는 것이 좋아요
간이 딱 맞다면 대파를 넣어주세요. 대파를 넣으면 콩나물국이 완성됩니다. 정말 쉬운 것이 콩나물국 끓이는 법인데요. 더 맛있게 끓이고 싶다면 새우젓과 멸치육수를 활용해보세요.
맑은 콩나물국은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인데요. 고춧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텁텁한 맛이 느껴지지 않아 매력인 거 같아요. 맑은 콩나물국은 식혀서 냉장고에 두고 여름에 즐겨도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