씻은 쌀은 체에 걸러서 물기를 빼 주고는 솥에 넣어 줍니다. 두개의 솥밥을 만들 예정이니 솥도 두개 입니다.
전복솥밥은 먼저 쌀에 들기름을 넣고 센불에서 잘 볶아 주고는 육수와 전복소스를 넣어 주고는 센불에서 잘 저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센불에서 팔팔 끓어오르면 이제 중불에서 다시금 5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모둠채소솥밥은 먼저 들기름을 넣어 주고 센불에서 잘 저어가면서 2분간 볶아 줍니다. 그럼 다음에 육수와 채수를 부어 주고는 뚜껑을 닫고 강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10분간 팔팔 끓이다가는 약불에서 5분간 더 가열해 줍니다. 쌀의 양과 육수의 양, 그리고 화력에 따라서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 끓여졌다면 데워 준 모둠채소를 넣어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10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전복솥밥이 고슬고슬하게 중불에서 5분 정도 더 끓여졌다면 한번 잘 저어 주고는 다시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2-3분 더 끓여 줍니다. 그리고 불을 끄고는 10분동안 뜸을 들여 줍니다.
모둠채소솥밥이 다 되었습니다. 불을 끄고는 4분동안 뜸을 들여 줍니다.
뜸이 들여졌다면 전복과 은행이 살아 있는 고슬고슬하고 고소한 향이 나는 전복솥밥입니다.
모둠채소솥밥이 뜸이 다 들여졌다면 뚜껑을 열고 잘 저어 주시면 모둠채소솥밥도 다 되었습니다. 모둠채소솥밥 완성입니다.
전기압력밥솥에 두개의 솥밥을 섞어서 잘 저어 주고는 보온으로 설정해 놓고 드시면 됩니다.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에 볶아낸 것이라서요.
모둠채소솥밥과 전복솥밥을 섞어서 위에 쪽파를 송송 썰어 올리 주고, 양념간장을 뿌려서 완성합니다. 두가지의 솥밥 완성입니다. 잘 비벼서 드시면 전복의 쫄깃한 맛과 버섯, 연근, 호박의 단맛까지 즐길 수 있는 영양솥밥입니다. 김치만 있으면 한끼 뚝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