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준비!!
1인분 기준으로 재료는 우삼겹 1줌, 소면 1줌, 깻잎 10장이고요. 비빔국수에 들어가는 양념장은 설탕이 녹는 시간과 마늘이 숙성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빔국수를 만들 때는 양념장부터 먼저 만들어 주고 있어요.
◇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은 고추장 1스푼, 진간장 1스푼, 식초 1스푼, 맛술 1스푼, 설탕 1/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배 1/4개, 후추 약간 넣어서 만들어 주었고요. 배는 강판에 갈아서, 마늘은 갈릭 프레스로 다져서 넣어 주었습니다.
저는 급하게 준비한 야식이라서 바로 사용을 했지만 양념장은 만든 뒤에 실온에서 1시간 이상 숙성해서 드시거나 냉장고에서 반나절 정도 숙성해서 드시면 더욱 맛이 좋아요~!
◇ 소면 삶기!!
끓는 물에 소금 1스푼과 소면을 담고 팔팔 끓여 주었습니다. 끓어오르면서 거품이 올라올 때 찬물 빈 컵씩 두 번 넣어서 꼬들꼬들하게 삶아 주었고요. 삶은 소면은 찬물에 넣고 빨래하듯이 힘주어 박박~씻어서 전분기를 깔끔하게 제거해 준 뒤에 물기를 제거해 주었는데요. 소면을 씻을 때와 마찬가지로 꼬옥~ 짜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주었어요 면이 끓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요 ㅎ;
◇ 양념에 비벼주기!!
물기를 제거한 소면을 큰 볼에 담고 만들어둔 비빔양념을 넣어서 골고루 비벼 주었습니다.
◇ 우삼겹 볶아주기!!
달궈진 팬에 우삼겹 1줌, 참기름 1스푼, 맛소금 1/4스푼, 후추 약간 넣고 달달 볶아 주었습니다. 우삼겹은 특별한 간을 하지 않고 참기름과 맛소금 정도만 넣어도 비빔면에 한점씩 올려먹기 딱 좋더라고요
◇ 그릇에 담아주기!!
깻잎을 얇게 채 썰어서 소면을 담을 그릇에 깔아주고 양념에 비빈 소면을 올린 뒤에 우삼겹을 고명으로 올려 주고 통깨 솔솔 뿌려서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우삼겹비빔국수"만들기 완성입니다.
다양한 고명을 사용해서 한 맛 더나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거 같고요, 면을 삶은 뒤에는 꼭~ 찬물에 박박~ 씻어서 전분기를 충분히 제거해 주셔야 면을 탱글탱글하게 드실 수 있고요, 전분제거 후에는 물기를 확실히 제거해 주셔야 비빔국수가 싱겁지 않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