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어묵을 가늘게 채썰어 주시고요. 기름 약간 두른 팬에 볶아 주세요. 이때 진간장 1스푼을 넣어 간을 하고요. 물을 1/4컵 넣어서 촉촉하게 만들어 주시면 좋아요.
밥에 양념해서 본격적으로 김밥 만들 준비를 해 볼까요?
밥 1공기에 소금 1/2티스푼, 참기름 1/2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저는 밥을 3공기 사용했거든요? 그러니까 위의 분량을 3번 넣어 주시면 돼요.
이제 김을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조미김을 사용했어요. 딸 때문에 김밥을 엄청 자주 싸는데요. 일반김으로 싸기보다는 조미김으로 싸면 더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 조미김을 사용한다고 해서 김밥이 막 그렇게 짜거나 하지는 않거든요? 그러니까 집에 조미김이 있으시면 그냥 사용하셔도 돼요. 그런데 보통은 김밥용 김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꼬마김밥이니까 김을 잘라야 하는데요. 잘라보니까 가로X세로 12cm정도 되네요.
김 위에 밥, 부추, 오이, 어묵, 당근, 지단을 올린 후에 돌돌 말아 주시면 맛있는 꼬마김밥 완성이에요.
꼬마김밥을 찍어 먹을 겨자소스를 만들어 볼까요?
연겨자 2스푼, 물 2스푼, 간장 1스푼, 설탕 1/2스푼, 깨 1/2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겨자소스와 함께 담아내니 그럴듯하네요. 깨까지 뿌리고 나니 왠지 더 먹음직스럽기도 하고요. 채소를 듬뿍 넣어서 만들었더니 개운하고 산뜻한 맛이 좋네요. 겨자소스의 톡 쏘는 맛이 입맛을 확 올려주고요. 왜 꼬마김밥을 마약김밥이라고 하는지 알겠네요. 진심 넘 맛있어요. 가족 모두 좋아하는 꼬마김밥! 별미로 만들어 먹기 딱 좋은 메뉴네요.
꼬마김밥 속에 들어가는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채소와 계란으로 하시면 돼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 겨자소스에 콕 찍어서 먹는 맛이 일품이에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