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미나리김밥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양념한 밥, 김밥용김, 미나리, 쌈채소, 양배추채, 단무지, 당근, 오이, 맛살, 계란지단, 그리고 닭갈비입니다.
밥을 김에 골고루 잘 펴서는 깔아 주고, 그 위에 쌈채소를 올리고 미나리를 듬뿍 올려 줍니다.
양배추채를 깔아 주고 그 위에 양념닭갈비를 올려 줍니다. 닭갈비와 양배추는 정말 잘 어울리는 궁합이지요.
나머지 재료들도 차곡차곡 올려 놓아 줍니다. 단무지, 맛살, 지단, 당근, 오이!! 자 돌돌 말아 주시기만 하면 김밥은 완성입니다.
속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져 있어서 조금은 굵직하게 썰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속재료가 빠져나오지 않은 안전빵이 될 수 있으니까요. 김밥을 써실때에는 사전에 칼을 좀 갈아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깔끔하게 썰 수 있습니다. 의외로 김때문에 잘 안썰어지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단면을 보니 밥보다 속재료가 더 들어간 것 같아요. 하나를 집어 먹어도 입이 찢어질 듯 합니다.
남은 닭걀비를 이용해서 만든 오늘의 도시락인 닭갈비미나리김밥 완성입니다. 미나리의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맛과 향이 좋네요. 닭갈비의 단백질이 들어가니 각종 채소들과의 궁합도 잘 맞고요.
양념닭갈비가 아니어도 됩니다. 쭈꾸미볶음이나 닭발구이 등등 양념이 되어져 있는 남은 음식들을 활용해서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