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이를 얇게 썰어서 준비해줬어요.
제 레시피를 많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오이를 참 좋아합니다! :) 그래서 사실 오이가 들어가는 요리에는 많이 넣어요! 적당량 오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양배추도 적당량 채썰어준비해주세요.
오이, 양배추
노브랜드에서 동원 구운 골뱅이가 세일중이길래 냉큼 가져왔어요. 골뱅이가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 늘 살까 말까 하는데 저렴하게 세일중이니 이럴때 구매합니다.
골뱅이
저는 원래 골뱅이소면으로 만들어서 먹어요.
하지만 이날은 비빔면이 마침 집에 있어서 이 비빔면의 도움을 받아서 만들었어요.
진비빔면
물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진비빔면 라면을 넣어줍니다.
진비빔면 라면사리는 완벽히 익히지 않고 약간 꼬들할 정도로만 익혀주었습니다. 그리고 건져낸 후! 채에 받쳐서 찬물로 서너번 헹궈준 후 물기를 빼줍니다.
그리고 넓은볼에 골뱅이, 라면사리, 양배추, 오이를 넣고 진비빔면 액체스프를 넣습니다. 그런 후 조물조물 잘 비벼주세요.
마지막으로 진비빔면에 역시 함께 들어있는 참깨고형스프까지 넣어주세요. 저는 참깨고형스프는 조금만 넣고 집에 있는 통깨를 살살 뿌려주었습니다.
골뱅이, 진비빔면, 양배추, 오이, 통깨
골뱅이비빔라면 완성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비빔라면이지만 이렇게 골뱅이와 아삭하고 신선한 야채까지 곁들여주면 더욱 맛나는 것 같아요.
저는 얼음도 하나 숑 넣어주었습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골뱅이비빔면을 즐길 수 있어요.
시원하게 먹는 비빔면은 더욱 담백한 것 같아요.
골뱅이까지 있으니 술안주로도 너무 좋습니다.
골뱅이소면을 만들때와는 달리 정말 간단하게 만드니 편하고 쉬워요.
처음 먹은 진비빔면은 약간 뭔가 아쉬운 느낌? 이었어요. 팔도비빔면의 입맛에 많이 길들여져있어서인지 진비빔면은 뭔가 아쉬운 느낌? 비빔면은 많이 먹진 않지만 다음에는 팔도비빔면으로 먹어보려구요! 하지만 이렇게 골뱅이와 함께 먹으니 쫄깃한 진비빔면의 매력이 더해졌던 것 같아요. 오이와 양배추, 골뱅이까지 들어가서 먹을 것도 다양해 더욱 맛있었던 골뱅이비빔면 맛있게 먹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