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춘걸재료는 그냥 고기느타리버섯과 돼지고기잡채용, 기타 야채를 넣고 볶아 준 것이죠.
거기에 더불어서 고기느타리콩고기묵은지볶음 남은 재료도 함께 추가해 주었습니다.
실당면을 한번 살짝 데쳐 주었습니다. 실당면 포장지에 보면, 이 실당면은 불릴 필요도 없고 데칠 필요도 없다고 나오는데, 그렇게 해서 먹었다가,,,,혼밥으로 그냥 생 당면을 먹었습니다. 절대로 불린 후에 데쳐 주어야 합니다. 잘게 잘게 조사 줍니다.
두부도 물기를 빼 준 후에 넣어 줍니다. 당연히 으깨서 넣어 주어야겠죠.
찰기를 주기 위해서, 계란도 넣어서 잘 치대어 줍니다.
만두피와 만두소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이제 요이땅하면 됩니다. 만두 빚기 시작!!!
만두소를 넣고 만두소를 빚어 주었습니다. 보통 만두를 보관할때에는 한번 쪄서 보관하는데, 이 만두는 속재료가 다 익은 재료였기 때문에, 이 상태 그대로 냉동실에 넣어두고 약간 얼게 되면 위생비닐에 넣어서 서로서로 붙지 않게 보관하시면 됩니다.
기름을 넉넉하게 팬에 둘러 주고 달궈 줍니다. 달궈진 팬에 만두를 넣고 반드시 뚜껑을 닫고 구워 줍니다.
만두피가 약간 투명해질려고 할때에, 물 1/2컵을 넣어서 구워 줍니다. 그럼 찌듯이 구워지게 됩니다. 일본식의 교자만드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아!!! 이 군만두는 뒤집지 않습니다. 뚜껑을 닫아 주면 스팀효과로 인해서 위까지 자연스럽게 익게 됩니다. 뒤집으면 안됩니다.
완벽하게 잘 익혀진 군만두입니다. 완성접시 가운데에 초간장 종지를 넣어 주고, 양 끝으로 남은재료들을 활용한 군만두를 올려 줍니다.
초간장에 찍어 먹으면 새콤한 맛으 첨가되면서 아주 고소하고 새콤하니 굳이 밥이 필요가 없는 맛이기도 합니다.
고기느타리버섯을 활용한 자춘걸속재료, 묵은지볶음재료로 만든 만두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