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46
Lime앤Thyme라앤타
닭가슴살 겨자 냉채
나이가 들며 덜해진 것도 더 해진 것도 있긴 하지만 나에겐 몇가지 소소한 알러지가 있다. 날 닮아 체질이 안 좋은 것인지 두 아이 또한 알러지가 심하다. 가끔은 알러지 약을 나눠 먹기도 한다. ㅜㅜ
우리 셋의 증상은 다양해서, 비염은 물론이고 아주 찬물에 손을 담갔을 때, 어떤 종류의 모기에 물렸을 때, 더무 더울 때, 너무 추울 때, 그 좋아하는 고양이와 너무 가까이서 오래 놀았을 때, 심지어 나의 경우 아무 이유 없이 자고 일어 났을 때 왼쪽 눈꺼풀이 부풀어 있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 아무 이유도 없이 늘 한결같이 왼쪽 눈꺼풀이다. 패밀리 닥터는 그 증상에 대해 이렇게 진단했다. 알러지라고....
오늘 아침 내 얼굴을 잠시 응시하던 아들이 말했다.
누구랑 싸우셨어요?
그도 그럴것이 양 볼엔 울긋불긋 열꽃 같은 알러지가 올라왔고 막 샤워를 끝낸 터라 두 눈은 빨갛게 충혈되어 있었으며 며칠 피곤했는지 부풀어 올랐던 입술이 터져 피딱지가 앉아 있었으니 말이다.
하버드 대가 제안한 건강 식단 중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날마다 채소와 과일을 색깔별로 다양하게 먹으라는 제안이 있다. 우리가 습관적으로 먹는 식품 중 다른 것 보다 특히 자색쪽이 취약하다고 하며 가지, 자색 양배추, 자색 양파, 석류, 체리 등이 있다고 한다.
우리 가족의 알러지도 이 면역력과 무관하다 볼 수 없겠는데 오늘은 갖가지 채소 골고루 잘라 단백질 닭고기와 함께 냉채라도 해 먹어야겠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