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15
상품목록
main thumb
초록바람N

사워도우 칩 만들기 :: 남은 빵 요리

사워도우를 굽기 시작했더니 이런저런 빵으로 냉동실이 차기 시작. 그냥 토스트해서 잼 발라 먹어도 좋겠지만 간식용으로 하나 둘 쉽게 집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봤어요. ​그런 빵 종류가 마늘빵이나 러스크 종류가 있을텐데 이번에는 올리브오일과 파마산 치즈 가루를 넣어 칩 형태로 만들어 봤어요. 바삭바삭 짭쪼름 해서 한번 먹기 시작하면 쉽게 멈출수 없는 중독성이 있네요. 바삭바삭 짭쪼름한 사워도우 칩~! 만들어 봐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동실에 있던 이런저런 사워도우를 꺼냈어요. 보통 두께로 자른게 13쪽 정도 되네요. 무게로 재면 700 g 정도인데, 무게는 사워도우에 부재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까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두께를 반으로 자르고 다시 길이를 반으로 잘라 사워도우 한쪽을 4쪽으로 만들었어요.
사워도우 칩을 몇번 만들어 보니까, 두께를 얇게 할수록 바삭한 맛이 좋더라고요.
올리브오일을 계량하고 파마산 치즈가루와 후추 약간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파마산 치즈가루의 양은 소스를 먹어봐서 약간 짭쪼름할 정도로 취향에 맞게 넣으심 될 것 같아요. 저는 짠맛이 나는 노르웨이 캐비어를 넣느라 파마산 치즈가루를 5 g 정도 넣어주었어요.
옆 사진이 선물받은 노르웨이 캐비어인데 훈제 대구알이라 하더라고요. 맛은 짭쪼름하면서 명란젓하고 비슷한 맛이에요. 명란젓에 훈제향을 입히면 아주 비슷할 것 같아요. 짭쪼름하고 훈제향이 나면서 단맛도 느껴지는 맛이라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먹거나 파스타에 넣어 먹는다는데 저는 주로 바삭하게 구운 사워도우에 발라 먹거나 지금처럼 사워도우 칩 만들때 사용했어요. 마지막 남은걸 여기에 넣었네요.
잘라 둔 빵 절반을 볼에 담고 만들어 둔 소스 절반을 빵 위에 골고루 뿌린 후..
주걱 두개로 뒤적뒤적 잘 섞어줍니다.
소스가 골고루 묻은 빵은 팬에 촘촘하게 팬닝한 후 설탕 약간을 팬닝한 빵위에 솔솔 뿌려줍니다.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20분 정도 가장자리가 노릇하도록 구워줍니다. 다 구워진 빵은 식힘망에서 한김 식힌 후 먹어요.

오븐

팁-주의사항
너무 구우면 이 나갈정도로 딱딱해지니까 오븐에서 빼는 시간을 잘 보시면 좋아요. 빵에 두께에 따라 굽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등록일 : 2021-05-01 수정일 : 2021-05-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2
파일첨부
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래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스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까르보나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바나나머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