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파는 것 중에 두가지인데, 하나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맛남의광장에서 나왔던 미나리샤브샤브용 요리재료인데, 여기에는 미나리가 없습니다. 별도로 구입해야만 합니다. 아마도 미나리 판매를 늘리기 위함인 듯 싶더라구요.
한번도 샤브샤브에 돼지고기를 넣어서 먹어 본 적이 없어서, 혹시 몰라 소고기 불고기감으로도 샀습니다. 샤브샤브용도 좋고 그냥 불고기감도 좋습니다.
미나리샤브샤브 요리재료에 들어간 내용물을 보자면 등촌칼국수의 매콤한 국물을 내기 위한 육수소스, 그리고 찍어먹는 겨자소스, 버섯류, 칼국수사리, 기타야채재료가 있습니다. 샤브샤브이니만큼 고기가 있어야 하는데, 고기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인 듯 싶어요. 슬라이스하게 썰어서 넣었습니다. 이것도 그래도 꽤 양이 되는 듯 싶었습니다.
따로 구입한 미나리입니다. 먹기 좋게 잘라 주었고요.
버섯도 좋아하고 미나리도 좋아하니까 느타리버섯, 팽이버섯도 준비해 놓았습니다.
미나리샤브샤브 요리재료에 들어가져 있는 겨자소스를 넣기 위해서 일단, 소스를 찍어 먹는 그릇에 쪽파를 담아 놓았습니다. 만남의광장을 보면 이렇게 해서 먹더라구요. 참고로 이런 밀키트를 구입하지 않고 그냥 집에 있는 재료와 더불어서 미나리샤브샤브를 만들어서 드실려면 소스는!!! 식초, 설탕, 간장, 연겨자, 간마늘, 쪽파가 들어 갑니다.
같이 들어가져 있었던 연겨자소스를 넣어 줍니다. 여기에 찍어 먹으면 톡쏘면서도 새콤한 맛으로 먹을 수 있지요.
자, 전기냄비를 준비했는데요. 즉석에서 끓여서 먹기 위해서요. 여기에 육수소스를 넣어 줍니다. 오호 상당히 육수소스의 양이가 많네요.
그리고 각종 야채재료들도 넣어 줍니다. 보니까 양파와 대파, 고추가 있었습니다.
그냥 물이 아닌 천연조미료황태육수를 부어 주었습니다. 1차로 먼저 끓여 줍니다.
두번째로 들어간 고기입니다. 돼지고기앞다리살, 그리고 소불고기감입니다.
다음에 들어갈 재료들부터 준비해 놓고요. 버섯부터 들어가야 하겠지요. 미나리는 고기 다음타자입니다.
버섯까지 투하하고는 팔팔 끓여 줍니다.
먼저 돼지고기부터 넣어 줍니다. 돼지고기가 좀더 오래 걸리니까요. 감칠맛도 돼지고기가 앞선다고 생각됩니다. 앞다리살이라서 대부분 살코기 위주입니다.
가장 마지막에 수북하게 듬뿍 미나리를 넣어서 살짝 담궈 준 후에 바로 건져서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되지요. 금방 금방 익기 때문에 바로 건져서 드실 수 있어요. 미나리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미나리에 대한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는데, 고수보다는 훨씬 향기롭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