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30
상품목록
main thumb
썬썬1234

냉장고파먹기 -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디트리쉬 인덕션 계란삶기)

데니쉬 식빵이 너무 먹고 싶었어요.
바로 로켓후레쉬로 주문, 아침에 식빵이 도착했어요.
원래는 구워먹으려고 했으나 냉파 종목을 하기로 했어요.
​전 워낙에 귀찮은 걸 싫어하나...;;; 이건 좀 오래걸려요.
냄비도 많이 필요하구요. 그러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양식이랍니다.

감자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 중 쉽게 하는 방법은 재료를 꺼내러 갈 때 그것을 바로 넣을 냄비를 챙긴다는 거에요. 그리고 냉장고 안에 있는 것을 마구 넣고 마요네즈로 섞어주면 됩니다. 다만 마구마구 넣으면 양이.. 좀.. 많아집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계란을 삶아요. - 2개는 그냥 먹기, 2개는 샐러드에 넣을 거에요.
냉장고에 달걀을 꺼내러 갈 때에 냄비를 가져가는 거에요. 그리고 물을 넣고, 바로 인덕션에 올립니다.
감자를 삶아요. - 2개를 꺼냈어요. 감자는 바로 넣고 삶을 순 없으니 냄비를 꺼내놓고, 감자를 꺼내러 가요. 왜냐하면 감자를 만지면 흙이 묻으니 냄비를 꺼낼 때 또 손을 씻어야 하잖아요. 그리고 손에 물이 묻어있고... 전 그게 싫더라구요. 마구마구 자르고, 감자가 잠길 정도 물을 붓고, 소금을 넣고 삶아줍니다.
소세지를 삶아요 - 사실 안 넣어도 되요. 그런데 냉장고에 2개만 남았네요 ㅋㅋㅋ 때마침 계란이 다 익었어요. 물에 퐁당 넣어두고, 다시 물을 끓여 소세지를 삶아요. 3분정도요.
계란을 마구마구 자릅니다. - 그만 쓰고 싶은 것으로 보아 이미 지쳤네요. ㅋㅋㅋㅋ 그러나 아직 남았어요. 제가 첨에 그랬잖아요. 생각보다 귀찮고, 오래 걸린다구요. 마구마구 자릅니다. 자르는 사이 소세지가 다 삶아지면, 소세지도 마구마구 잘라요.
감자를 으깨요. - 이제 도마에는 소세지 조각, 달걀 조각이 있을 거에요. 그걸 그대로 두고, 감자가 다 삶아졌는지 확인해요. 하나를 그릇에 넣고 으깨보는 거죠. 잘 으깨지면 그때에요! 다 꺼내서 몽창 으깨요.
마구 잘라둔 계란, 소세지, 감자를 합치고, 마요네즈를 뿌려요. - 그리고 뭐할까요? 그저 쉐킷쉐킷 하면 되요. 샐러드가 별게 아니에요.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과정은 아주 단순합니다. 딱히 간을 맞출 필요도 없고요. 굳이 도마에서 그릇에 안 옮기는 이유는... 설거지할 그릇을 하나라도 적게하려는 저의 ;;;; 귀차니즘 이에요.
만약 집에 오이가 있다면 미리 오이를 잘라서 소금을 뿌려두고
만약 집에 사과가 있다면 사과도 납닥납닥 잘라서 감자에 다른 것들을 섞을 때 함께 섞으면 되요.
만약 양파를 넣고 싶으시다면 미리 잘라서 물에 담가두세요.
식빵을 도마에 올려 쨈을 발라요. - 뚜껑식빵이 무엇인지 헷갈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한방에 2개씩 세트로 올려요. 전 샌드위치 2개를 만들게요. 자르고 나면 4개지만요. 쨈 은 발라도 되고 안 발라도 되고, 취향껏. 전 달디단 것을 좋아해서 마구 발라요.
드디어 샐러드를 올리고, 치즈를 올려요. - 적당히 올려야 해요. 너무 많이 올리면 먹을 때마다 샐러드가 삐져나와요. 보통은 샐러드 위에 샐러드도 올리고, 치즈도 올리는데요. 오늘은 치즈 마저도 집에 없었네요. 샐러드는 귀찮고요. 따로 먹게요.
빵 껍질을 잘라요. - 아직 감자샐러드 샌드위치는 끝나지 않았어요. ㅡㅡ;; 이렇게 힘든 것이었군요. 빵껍질은 전 모아뒀다가 갈릭브레드를 만들 때에 써요.
글래드랩 - press and seal로 샌드위치를 감싸요. - 어른이면 그냥 마구마구 먹으면 되는데, 울 애들은 제가 습관을 잘못 들였어요. 손에 묻는다, 밖에 삐져나온다. 등등 불만이 많습니다. 특히 샌드위치 안에 샐러드나 토마토를 넣었을 때는 와따에요. 샌드위치를 먹기 쉽게 자르고, 랩으로 감싸줍니다.
세팅합니다. - 우와 이렇게 샐러드샌드위치는 힘든 거였네요. 샌드위치를 참 자주 해먹는데, 할때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긴 했어도 제가 워낙 좋아해서요. 힘든 거였네요.
팁-주의사항
식으면 감자가 잘 으깨지지 않으니 뜨거울 떄, 건지자마자 바로 으깨야해요.

등록일 : 2021-03-31 수정일 : 2021-03-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썬썬1234

냉장고 파먹기를 열심히 하나, 자꾸 냉장고가 가득가득 차요. 그러니 더 열심히 냉장고 비우기 요리를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콩나물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므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기름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프렌치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