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713
은하계맘
돼지고기 김치전 바삭하게 만들기 부침개반죽 비결
설명절 지나고 냉동실에 있는 남은 명절음식으로 뭘 해먹어야하나 고민하다가 묵은지와 돼지고기, 떡까지 넣고 김치부침개를 따라해봤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맛있더라고요. 동그랑땡 하고 남은 돼지고기 다짐육 넣고, 떡국 끓이고 남은 가래떡 조금 넣고, 잘 익은 김장김치 넣고 돼지고기 김치전 만들기 했더니 가족들이 너무 잘 먹는거예요~ 크게 4장이나 부쳤는데 순식한게 다 사라졌어요.ㅋㅋ 남은 떡국떡요리 찾는 분들에게 강추하고 파용~
큰 볼에 잘게 썬 김치, 떡,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고 후춧가루를 조금 뿌리고 부침가루 1.5컵, 물 1.5컵 그리고 얼음 5조각 넣고 잘 섞어줍니다. 김치에 이미 간이 다 되어있어서 다른 양념은 굳이 넣을 필요는 없는데 고기에서 누린내가 조금 날까 싶어서 후춧가루만 조금 넣어보았어요. 저는 마침 냉동실에 제육이 있어서 넣은거구요. 오징어나 참치캔을 넣도 만드셔도 됩니다~ 이건 냉털레시피니까요. 집에 있는 재료 편하게 넣고 만들어보세요.
김치전 바삭하게 부칠때 반죽의 농도는 일단 물과 부침가루의 양을 1:1로 넣고 얼음을 조금 넣어주면 딱입니다!
김치전 바삭하게 만들기에서 빠질 수 없어요. 반죽의 온도가 낮으면 뜨거운 기름과 만났을때 더욱 바삭바삭 크리스피한 식감을 선사해주더라고요.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한바퀴 둘러주고 반죽 2국자 올려 김치부침개 모양을 예쁘게 잡아줍니다. 지글지글 익어가는 움짤 보니까 식욕이 자극되지요?
부침개의 가장자리가 노릇노릇 잘 익어가면 뒤집게로 뒤집고 꾹꾹 눌러가면서 속까지 잘 익혀줍니다. 육고기가 들어갔으니까 속까지 잘 익도록 여유있게 기다립니다. 그러니 불이 너무 세면 안되겠죠? 적당히 바삭바삭 노릇하게 익으면서도 타지 않는 온도를 찾으셔야 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