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조개가 다 잠길정도로 넣어 줍니다. 찬물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깔끔하게 씻어 주고는 물기를 빼 줍니다.
달궈진 팬에 마늘은 편으로 썰어서 넣어 주고 고추는 통째로 넣어 주세요. 더욱 매운 맛을 원하신다면 으깨어서 넣어 주세요. 그럼 고춧씨가 나오면서 훨씬 몇배는 매운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마늘기름부터 내어 줍니다. 달달 볶아 주세요. 올리브오일은 넉넉하게 넣어 주세요.
해감한 바지락과 냉동생새우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후추, 소금, 바질가루를 넣어 줍니다.
바지락이 입을 벌릴때까지 볶아 줍니다.
그리고 조개육수나 해물육수를 넣어 줍니다. 저는 천연조미료해물육수를 넣어 주었습니다.
삶아낸 먹물파스타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면수도 한국자를 넣어 주세요. 파스타면을 삶으실때에는 팔팔 끓은 물에 소금 1큰술 정도 넣어 주시고 거기에 파스타를 넣어서 삶아 냅니다. 삶아낸 파스타는 팬에 옮기고 면수를 부어 주시면 됩니다. 간을 보시고는 간이 부족하면 파마산치즈가루로 맞춰 주세요.
완성접시에 푸짐하게 면과 함께 바지락, 새우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올리브오일을 살짝만 뿌려 주세요.
그리고 파마산치즈가루를 살짝 뿌려서 완성시켜 줍니다. 먹물파스타를 이용해서 만든 봉골레파스타 완성입니다. 시원하고 감칠맛이 나는...그러면서 뒷맛이 매콤하게 올라오는 봉골레파스타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