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애호박을 고를때에는 연두색이면서 작고 윤기가 흐르며, 꼭지가 마르지않고 꼭지 주변이 들어가 있어야 됩니다. 또한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일수록 맛이 좋다고하니 유심히 살펴 보고 고르세요!
일정 두께로 썰어주어야 익는정도가 비슷하여 균형잡인 맛과 식감을 느낄수있어요~
그래야 물렁거리는 식감을 줄일수 있어요!
홍고추는 매운맛보다 색감이 살아나 식탁에 올렸을때 한층 더 예쁘구요~ 없을때는 안 넣어도 괜찮습니다!
중불
마늘은 쉽게 탈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양파를 넣고 너무 오래볶으면 식감이 물렁해져, 아삭맛이 사라지니 약 30~40초정도 가량 볶아주면 되구요~ 애호박과 함께 더 볶아줄꺼라 오래 안 볶아줘도 됩니다!
전 새우젓의 식감도 모양도 좋아 건더기 부분으로만 넣었구요, 다져서 넣어도 되고, 혹은 깔끔한걸 원하심 국물만 넣거나 다른 액젓을 넣어도 좋습니다! 또한 새우젓을 넣을때 한번에 넣지말고 염도를 보고 가감해서 넣어주세요~ (개인의 입맛과 식성은 모두 다르니,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팬에 남은 잔열로도 재료가 익으니 그리 오래볶지 않아도 되며, 아삭한 식감을 원하심 바로 접시에 담아 드시면 되구요, 팬에 조금만 더 놔두면 부드럽게 드실수 있답니다!
애호박은 본연의 은은한 단맛이 기본이고, 풍부한 감칠맛도 함께 느낄수 있어 담백하게 밥반찬으로 정말 으뜸이랍니다!
등록일 : 2020-10-22 수정일 : 2020-10-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