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바로 냉동만두소입니다. 뭐 돼지고기, 당면, 각종채소, 부추, 등등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다 들어가 있었지요.
통오징어는 내장을 완전하게 제거한 후에 굵은소금으로 박박 씻어 주고는 물기를 빼 줍니다. 몸통과 다리를 분리해서 준비해 놓으세요.
몸통을 벌리고는 일단, 오징어다리부터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만두소를 가득 채워 줍니다. 단, 이쑤시개로 오무릴 공간만은 만들어 주시고 넣어 주세요. 너무 넣게 되면 다 내용물이 터져 나올 수 있습니다. 꽉꽉 눌러 넣지 않았다고 해도 쪄지면서 부피가 커져서는 내용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요.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끝부분을 오무려 줍니다.
팔팔 끓은 찜통 안에 오징어 순대를 차곡차곡 올려 놓고 뚜껑을 닫아 주고는 쪄 줍니다. 여기에 청주가 있으시면 살짝 넣어 주시면 비린내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총 20분간 쪄 준 오징어순대입니다. 오징어가 상당히 많이 부풀었지요. 그리고 붉게 색감이 변했습니다. 다 익은 것입니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쪄주시면 됩니다.
이제 오징어순대스테이크를 만들어 볼려고요.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일단 둘러 주시고 오징어순대와 가니쉬로 함께 먹을 채소, 빠져 나온 내용물을 넣고는 볶아 줍니다. 살짝만 볶다가는 버터를 투하합니다. 그리고 채소가 익으면 채소는 건져내어 주시고 빠져나온 오징어순대소도 꺼내 줍니다. 그리고는 오징어순대만 구워 줍니다.
완성 그릇에 가니쉬인 채소볶음을 올려 주고 볶아낸 오징어순대소도 밑에 깔아 줍니다.
잘 바삭바삭하게 구워진 오징어순대를 그 위에 올려 줍니다. 오징어순대스테이크이지요.
밥그릇에 밥을 담아서는 살짝 한편에 쏟아내고 소스로는 간단하게 발사믹글레이즈를 부려 주었습니다. 냉동만두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든 오징어순대도 완성이며 그 오징어순대를 이용한 오징어순대스테이크도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