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55
피에스타
어버이날 약밥 어때요?
가정의 달 5월! 행사라는 이름하에 준비해야 할 것이 너무 많지요?
이번엔 현금으로 준비했는데요. 결혼 전, 결혼 초 어버이날은 선물과 함께 꼭 만들어가는 음식이 있었어요.
약밥으로 케이크를 만들어서 담아 가면 어른들께서 간식 겸 드시기 좋아하셨는데요. 애들 핑계로 도통 못 하다가 이번에 시댁, 친정 가면서 가져가려고 만들었답니다
냄비에 양념 재료를 넣고 설탕은 완전히 녹여주세요.
설탕이 들어가기에 양념을 저처럼 한번 끓이셔도 좋고 녹도록 저어주셔도 괜찮아요.
저는 밥솥에 넣어 가열하면서 설탕을 녹였답니다.
양념이 모두 어우러지면 찹쌀, 땅콩, 건포도, 건 고구마까지 넣어서 섞어주세요.
땅콩은 가벼워 동동 뜨지만 한번 섞어주면 약밥 만들기 다 된 후 많이 섞어주지 않아도 좋아요.
양념을 5분 끓여 모두 녹인 후 재료를 넣어주세요.
저는 롯데 압력밥솥 LRC 30A으로 일반 밥 모드 설정을 해두었답니다.
다 된 후 증기와 함께 고소한 내음이 촥~~ 약밥 만들기 간단히 완성!!
땅콩은 가벼워서 위에 많이 떠있지만 골고루 섞어주면 되고요. 카라멜색소 없이도 흑설탕만으로도 너무 예쁘게 만들어졌지요?
내열용기에 담아 한 김 식으면 한 입 크기로 드시기 편하도록 잘라 드시면 되는데요.
전 아이간식도 해결할겸 주먹밥틀에 한번 넣어보았답니다.
약밥 만들기 재료는 건 대추, 잣이 들어가면 맛나지만 저처럼 건포도, 땅콩 준비하셔도 좋고요. 전 밤 대신 애들 간식인 건 고구마(고구마 말랭이)가 있어서 넣었는데 우와 정말 맛나요 ㅎ 밤이 없다면 꼭 한번 넣어보셔요~
흑설탕, 황설탕 모두 좋아요 단 흑설탕 사용 시 카라멜색소 없이도 색감이 짙어서 맛나 보인답니다. (저는 흑설탕 사용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