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동영상 레시피 안에 조금 더 자세한 설명으로 진행하였으니 동영상 참고 바랍니다~!^^
더불어 바삭하게 구워지는 과학적 원리에 대한 설명도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같이 설명해 놓았으니
동영상 한번 꼭 보시기를!!^^
그리고 얼음을 사용하는 반죽을 할 것이라면 웬만하면 얼음물에 볼을 하나 띄워 반죽을 따로 해 주는 방법으로 하길 권한다. 사진은 튀김 반죽으로 얼음을 그냥 넣어 버렸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반죽이 너무 묽어져서 별로더라는~!
(부침가루가 없으면 박력분 밀가루에 소금 반 큰술 넣어 준다.) - 박력분이 없으면 중력분으로 대체
반죽을 떠 봤을 때 조금 흐르듯이 묽어야 부쳤을 때 뭉치지 않고 얇게 펴져서 맛있게 부쳐진다.
추천 재료 : 오징어, 홍합, 새우 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해산물을 넣어 주면 꿀맛!
한 번 앞뒤로 부칠 땐 밀가루가 굳어 재료들을 고정하여주기 위함이다. 팬의 온도가 170℃ 이상으로 높아져야 맛있게 부쳐질 수 있다. 그래서 식재료가 가지고 있는 수분을 날려주기 위해 2번~3번 정도 더 뒤집어서 부쳐 주어야 바삭해진다.
튀김을 2번 튀기면 더 바삭해 지는 건 식재료 속 수분을 2번에 걸쳐 높은 온도에서 날려주기 때문이다. 부침도 마찬가지이다. 두 번째 부칠 땐 기름을 또 두르고 강불에서 부쳐주면서 타지 않게 약불로 불을 바꾸고, 뒤집어서 또 강불에서 부치다가 약불로 바꾸는 과정을 통해 식재료와 반죽이 가진 수분을 날려주고, 수분이 날라간 자리가 비어서 바삭한 식감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등록일 : 2019-08-03 수정일 : 2024-03-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요리를 따라하는 게 아니라 이해하고 싶다고요? 그럼 팔로 팔로 미~!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