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오븐을 425도F(약220도C)로 예열하신 다음, 후라이팬을 가스렌지에서 달궈주세요. 달궈진 상태의 팬에 삼겹살을 반 내지 1/3길이로 잘라서 올려주어요. 어차피 먹을 때 잘라 먹을 건데 안자르고 넣으면 한 팬에 다 안 들어가서요. 꼭 후라이팬이 달궈진 다음에 올려야합니다.
가스렌지 불 켜져있는 상태에서 고기를 다 올리고나면 통마늘을 위에 꽉 차게 넉넉하게 올려놓아요. 고기 냄새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다 구워지면 마늘 구워먹는 맛이 또 기가막히거든요!
마늘 올리는 사이 벌써 고기가 좀 익었는데 괜찮으니 빨리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레몬을 편으로 썰어서 삼겹살이 덮이도록 올려놓은 다음 술(청주, 소주, 보드카 등)을 약간 넣고 바로 오븐으로 직행해서 20분 구워줍니다.
레몬만 살짝 쭈그러들어보이고 삼겹살은 별 차이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좀 익었어요. 이 때 고기를 뒤집고 레몬을 다시 덮어주어도 되고 고기를 먹을만한 크기로 잘라주어 레몬을 다시 덮어주거나 레몬이랑 자른 고기랑 마늘을 마구 섞어놓아도 됩니다.
전 빨리 익으라고 윗 단계에서 잘게 자른 후에 그냥 막 섞어준 뒤에 20분 더 익혔어요. 코스코 삼겹살이 고기 두께가 일정하지가 않은데 이번에 사온 것이 유난히도 두꺼워서 평소보다 조금 더 오래걸렸는데 타는 것이 걱정되면 중간에 살펴보시고 조절하셔도 되고 좀 더 바싹 익는 것이 좋으시면 좀 더 두셔도 됩니다.
1. 처음에 후라이팬을 달구어서 고기를 올려놓으셔야 오븐에서 익을 때 육즙이 덜 흘러나와요.
2. 소금, 후추는 먹기 직전 오븐에서 꺼냈을 때 뿌려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