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제누와즈를 만듭니다. 완성되는 홀케이크의 사이즈는 1호 무스틀 분량이지만 제누와즈는 2호 원형틀 분량으로 만들어요. 사용할때 1호 사이즈로 잘라 사용할꺼에요. 계란을 풀고 설탕을 넣은 뒤 거품기로 저어가며 중탕으로 36도~40도 까지 온도를 올려주세요. 설탕이 다 녹고 40도까지 온도가 올라간 계란물을 핸드믹서 중간단으로 거품을 내주세요. 거품이 나고 떨어뜨려봤을때 떨어진 자국이 3초 정도 유지가 되면, 저속으로 2~3분 정도 거품정리를 해줍니다.
미리 두어번 체친 밀가루를 넣고 큰 동작으로 섞어주세요. 바닥을 훑어가며 섞이지 않은 가루는 스패츌러로 털어가며 섞습니다. 다 섞였다면 한그릇에 계량한 버터와 우유를 중탕으로 녹인 후, 버터 우윳물이 따뜻할때 반죽의 일부를 덜어 잘 섞어주세요. 그런 후 버터반죽을 본 반죽에 넣고 큰동작으로 잘 섞어주세요. 유산지 깐 팬에 팬닝한 후 충격을 줘 반죽을 정리해주세요.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30~35분 정도 구워주세요. 꼬치 테스트를 해보거나 윗면을 만졌을때 탄력이 느껴지면 다 구워진겁니다. 완전히 식힌 후 3등분으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시럽재료를 소스팬에 넣고 바글바글 끓인 후 식혀 준비해주세요. 딸기는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 둡니다.
디플로매트 크림을 만들어요. 만들기전 젤라틴은 미리 찬물에 10분 정도 불려둡니다. 디플로매트 크림에 들어가는 생크림은 70프로 정도 휘핑한 후 냉장실에 넣어둡니다.
디플로메트 크림을 위한 크렘 파티시에르를 먼저 만들어요. 노른자를 잘 풀고 설탕의 2/3 정도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박력분을 넣고 잘 섞은 후, 바닐라빈과 설탕의 1/3을 넣어 소스팬 주변이 바글거릴 정도로 데운 우유룰, 노른자 혼합물에 조금씩 넣어가며 잘 섞어주세요.
노른자 우유 혼합물을 소스팬에 넣고 중약불에서 잘 저어가며 되직하게 만들어주세요. 여기에 실온 버터와 불려둔 젤라틴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체에 내린 후 실온의 온도 정도까지 식혀주세요. 70프로 정도 휘핑한 생크림은 80프로 정도까지 손으로 거품을 올린 후..
식은 크렘 파티시에르에 휘핑한 생크림을 두번에 나누어 넣고 가볍게 잘 섞어주세요. 그럼 디플로매트 크림이 완성이에요. 1cm 원형팁을 끼운 짤주머니에 담아 둡니다.
제누와즈는 15cm 무스틀로 찍어 적당한 사이즈로 만들어 준 후, 무스띠를 두른 무스틀에 넣고 시럽을 충분히 발라줍니다.
1cm 정도 두께로 디플로매트 크림을 짜준 후, 적당히 자른 딸기를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나머지 디플로매트 크림을 채워준 후, 잘라둔 제누와즈를 한장을 올리고 손으로 잘 눌러주세요.
남은 시럽을 충분히 바른 후 냉장실에서 최소 30분 정도 굳혀주세요. 크렘 샹티를 80프로 정도로 만들어 무스틀 맨 윗부분을 채워줍니다. 그런후 무스틀 제거하고 데코하면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