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803
메이플대니얼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마라롱샤 레시피
푸드 인더스트리에서 근무하는 분들이라면 늘 시즌마다 그 트렌드가 변화하는 것을 종종 느끼 실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다소 식음료 문화가 뒤처지는 캐나다 토론토에 살고 있지만 여전히 그 트렌드는 자주 변화하는 것을 느낍니다.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들어지는 창의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로컬 재료를 사용하는 건강식, 또는 아시안과 웨스턴의 퓨전으로 색다름을 선사해 주는 차별화된 요리 등 시즌마다 패션계를 못지않게 푸드 트렌드 역시 변화에 민감합니다.
그런데 어느 때부턴가, 꾸준히 인기를 끄는 종류가 하나 있었는데 바로 '매운 음식'입니다. 더 맵게, 더 자극적이게, 이제는 불닭볶음면을 능가하는 매운 인스턴트 요리도 시중에 자주 보이고, 맵다는 음식이 있는 곳에 무조건 달려가 맛을 보는 매운 음식이라면 일단 먹고 보는 분들도 많으시죠. 바로 제가 그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 열풍 속, 알싸한 풍미까지 더해져 이제 한국에서도 무섭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 향신료'. 저는 캐나다에 와서 처음 접해봤는데 그 강한 향과 더불어 알싸한 맛은 7주일 내내 생각나는 짜릿한 맛 같아요. 오늘은 마라 페이스트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마라 롱샴 만들기 레시피로 함께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맵고 칼칼한 맛을 극대화해 줄 할라피뇨는 0.3cm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해서 준비해 주세요.
큼직한 냄비에 물1.5L와 맛술4T, 그리고 소금1/2T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민물가재를 넣고 8분~10분정도 삶아주세요. 제가 사용한 민물가재는 그렇게 크지 않은 편이라 삶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작은 가재는 껍질이 얇은 편이라 그대로 먹어도 크게 이물감이 들지 않고 껍질을 벗기는 데에도 한결 수월하고 좋더라고요. 삶은 민물가재는 체반에 바쳐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해서 준비하겠습니다.
이제 팬을 강불에서 2분 예열 후 식용유 1T를 두르고 먼저 건고추를 볶아 매운 향을 내 주세요.
이제 마라 페이스트 4T를 넣고 2분 정도 충분히 볶아주세요. 마라 페이스트는 중국 마켓에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볶음용으로 구입하시면 간이 잘 맞습니다.
이제 삶은 민물가재를 넣고 맛이 잘 배이도록 4~5분 정도 중약불에서 충분히 볶아 주시면 입맛 자극하는 매콤한 마라롱샤 만들기 완성입니다!
먼저 꼬리 부분을 떼어 낸 다음, 머리 부분을 잡고 살살 아래로 껍질을 당겨 주시면 이렇게 살이 쏙~ 나와요. 매콤한 마라 소스에 한 번 더 찍어서 먹으면 그야말로 별미로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변화하는 다양한 푸드 트렌드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마라롱샤 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삶고, 휘리릭 볶기만 하면 되는 정말 간단한 요리죠?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실 때, 간단하게 만들어 집에서 푸짐하게 드셔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기침 예방을 위해 환풍기를 꼭 켜 주세요.
2) 마라 페이스트는 볶음용으로 사시면 더 좋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