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199
메이플대니얼
칼칼한 맛이 중독적인 매운 돼지갈비찜
야들야들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에 특유의 감칠맛을 지녀 구이와 찜 등 다양하게 활용되어지는 돼지고기 부위 중 하나가 바로 갈비가 아닐까 하는데요. 돼지고기의 감칠맛나는 풍미는 잃어버린 입맛을 찾는데 역시 좋은 것 같아요. 여기에 구미당기는 간장양념이나 한국인이 특히 사랑하는 매콤한 양념 등 다양하게 입맛대로 맛을 더해 더욱 풍요롭게 즐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각종 채소를 넣어 맛있는 단맛을 더하고, 입맛 자극하는 빨갛고 매콤한 양념을 직접 만들어 더욱 깊은 맛을 더해 완성하는 돼지갈비찜황금레시피, 맛깔스러운 매운갈비찜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채소재료는 먹기 좋게 사방 2cm정도로 손질할게요. 표고버섯은 크기가 작다면 그대로 사용 해 주시고, 큰 경우에는 2등분~4등분 해서 사용 해 주시면 먹기 편하더라구요.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파는 길이 방향으로 2등분 후 4cm간격으로 자른 다음, 쪽파는 송송 썰어서 고명으로 준비 할게요.
오늘 저는 양념장을 믹서에 갈아서 사용해볼거에요. 홍고추 2개는 2cm간격으로 쫑쫑 썰고 고추장2T,고춧가루1T,다진마늘1T,꿀1/2T,간장1T,굴소스1T,맛술2T,물4T,후추1t,참기름1T 이 재료를 믹서에 한데 넣고 잘 갈아주세요. 홍고추대신 고춧가루를 조금 더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생고추를 직접 갈아 양념장에 사용하면 특유의 신선한 향이 은은하게 더해져서 좋고, 또 더욱 먹음직한 붉은 색깔을 내 주어서 좋더라구요. 저는 매운갈비찜에 단맛이 많이 나는게 싫어서 꿀만 살짝 넣었는데 조금 매콤달달하게 즐기시고 싶으시면 꿀을 더 넣거나, 혹은 설탕을 좀 추가 해 주셔도 좋습니다.
1L정도 되는 넉넉한 물에 돼지갈비를 강불에서 5분동안 먼저 데쳐주세요. 이 과정을 통해 불순물을 1차적으로 제거해서 요리를 더욱 깔끔하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데친 물은 버리고 깨끗한 물600mL에 데친 돼지갈비와 만든 양념장을 넣고 이제 끓여줄거에요.
떠오르는 불순물을 가끔 제거 해 주시고, 불은 중불정도를 유지 해 주세요. 앞으로 40분동안 푹 끓여볼게요. 혹시 불이 너무 세서 물이 금세 졸아들었다면 물을 더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잘박하게 국물이 있어야 더 맛이 좋더라구요.
부드럽게 고기가 익혀졌을 때, 이제 손질한 채소를 모두 넣어주세요.
채소와 양념, 그리고 고기가 조화롭게 요리되도록 10분 정도 중불에서 더 끓여주시면 좋습니다. 이때 여전히 간이 입맛에 싱겁다면,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채워주세요.
푸짐하고 넉넉하게 담아주시고, 깨와 쪽파를 살짝 얹어 주시면 먹음직한 돼지갈비찜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간장갈비찜도 좋지만 가끔 매콤하게 즐기는 매운갈비찜이 더욱 구미당길 때가 있더라구요. 푸짐하게 만들어 여럿이 나누기도 참 좋은 메뉴랍니다.
국물이 잘박하게 남았는데 조금 아쉬우시다구요?
시판되는 칼국수 사리면을 삶아 양념에 곁들여 드셔보세요.
더욱 매력적인 별미로 즐기실 수 있답니다.오늘은 온가족 함께 푸짐하게 나누기 좋은 맛깔스러운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매운갈비찜이 특히 더 먹고 싶은 날이 있더라구요. 이럴 때 따끈한 밥과 함께 매콤한 양념 얹어 맛있게 한끼 즐기면 산해진미가 부럽지 않게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많은 양을 조리하실 땐, 양념장을 배수로 준비하시 되, 한번에 양념을 넣지말고 두번정도에 나누어 적당한 간을 찾아주세요.
2) 돼지갈비는 한번 데쳐 사용해야 국물이 더욱 깔끔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