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091
EasyFusion집밥er
천연재료만으로 감칠맛나고 몸에도 좋은 굴무채무침 만드는 비법
그냥 먹어도 맛있고 수육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굴 무채무침. 사먹으려면 돈이 너무나 많이 들고 어지간한 곳은 입맛에도 안 맞아요. 모든 음식을 어떻게든 돈 덜들이고 더 맛있으면서 최대한 쉽게 만들기를 고민하는 집밥쟁이 아줌마가 같은 돈으로 집에서 건강한 재료로 더 맛있고 푸짐하게 온 가족과 함께, 혹은 초대한 손님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무 써느라 좀 힘들긴해도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
재료의 크기를 대략 눈으로 짐작하시라고 찍은 사진입니다. 생강과 마늘이 빠졌지만 생강은 대략 엄지손가락 2개정도 크기로 보시면 되고 마늘은 거기서 거기니까요. ^^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파가 엄청크죠. 일반 양파 2개정도 보시면 될거에요.
무채는 굳이 손으로 썰지 않아도 되지만 칼로 써는 게 식감이 더 좋다고 해서 이렇게 했어요. 잘 드는 채칼이 있으시면 채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0.5-0.7cm두께면 딱 좋은듯해요.
첫번째팁, 다 썰어진 무채에 사과쥬스 1팩을 부어서 무쳐주다시피 했어요. 무의 위,중간,아래가 맛이 다 조금씩 다르지만 쓴부분을 위해서 사과쥬스에 버무려놓으면 무의 천연단맛이 더 올라가요. 저는 소금에 절이지 않습니다. 칼로 썰어 그런가 절이지 않아도 식감이 오도독하니 좋더라구요.
두번째팁, 사과, 키위, 양파의 천연단맛이 또 양념에서 큰 역할을 해요. 그래서 저는 설탕을 1도 넣지 않는답니다. 갈아넣을재료들을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블렌더나 푸드프로세서에 갈아주기만 하면 돼요. 만약 블렌더(믹서기)로 가는 경우에는 생수를 조금 넣어주어야 곱게 잘 갈리겠죠?
버무릴 부재료까지 모두 준비되면 무채위에 굴만 빼고 모든 부재료(라고해봤자 파와 미나리가 전부^^) 다른 양념재료들(고추가루, 액젓, 볶은통깨)을 모두 함께 넣고 김치속 버무리듯이 버무려주세요. 양이 많아 정말 김치라도 담는 기분이었지만 맛있게 먹을 생각에 사진까지 중간중간 찍어가면서 열심히 빠락빠락 버무렸어요.
무가 빨갛게 잘 버무려지고나면 마지막으로 굴을 넣고 살살 흔들어가면서 굴이 골고루 분포되도록 잘 섞어주세요.
다 무쳐지면 그릇에 담아 통깨 좀 더 뿌려서 내면 더 맛나보이겠죠? 전 수육과 함께 먹었는데 수육비법도 공개할께요. 수육레시피 @6879588
맛있게 먹는 법
1.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먹으면 진리죠.
2. 두부부침이나 생두부와 함께 먹어도 맛있답니다.
3. 배추를 먹기좋게 잘라 막김치처럼 무친 다음 굵은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훌륭한 겉절이가 돼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