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60
상품목록
main thumb
영쿡새댁

초간단 멸치볶음 (feat 호두)

주말 맞이 초간단 밑반찬! 평일에는 아무래도 밑반찬을 만들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없고 또 급하게 만들다 보니 맛도 없어지고 하여 주말을 맞아 초스피드로 호두를 넣을 멸치
볶음 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4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멸치와 호두를 꺼내서 멸치는 부스러기를 털어주고 호두는 한입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손으로 부수어 주었어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호두를 먼저 넣고 1-2분 볶아 줍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호두와 멸치를 함께 넣고 볶으셔도 됩니다. 저는 호두랑 멸치랑 서로 불 세기에 따라 맛이 달라져서 따로 볶았어요. 호두는 센불에 볶아야 바삭하고 멸치는 좀 은은한 불에 볶아야 타지 않고 적당히 볶아 지거든요. 그런데 중간 세기 불로 볶는 다면, 뭐 에헤라 디야 맛은 별 차이 없어요.
호두를 달달달 볶아주셨다면 이제는 멸치를 넣어 2-3분간 볶습니다.
다 볶은 호두 멸치는 큰 체에 넣어서 부스러기들을 털어주셔요 (귀찮으신 분들은 패쑤~, 저도 가끔 패스합니다. 귀찮기도 하고 부스러기들이 아까워서 전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간장 2 프락토 올리고당 1 쌀조청 1 미림 2 를 넣고 끓였습니다. 프락토 올리고당은 체내 흡수가 되지 않고 배출된다고 하네요 식이 섬유질도 높구요. 그래서 보다 건강하게 설탕 대신 넣었습니다. 근데 끈기가 좀 떨어지는 것 같아서 쌀 조청을 조금 넣었어요!
마요네즈는 다 볶은 후 넣을 거니 지금 단계에서는 저 양념만 넣고 한번 휘리릭 끓입니다. 이렇게 거품이 올라오면 불을 아주 약하게 하시거나 끄셔도 됩니다.
그리고서는 볶아진 호두와 멸치를 넣고 잘 섞고, 그 위에 깨와 마요네즈를 2T 넣어 줍니다. 미리 양념장에 마요네즈를 넣고 끓이면 마요네즈의 기름이 유출되어 좀 고소한 맛이 떨어집니다. 참고 하세용!
자!!!!! 이제 완!!!! 성!!!! 입니다. 작은 플라스틱 두개 꽉차게 나오네요. 히히 10분만에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팁이 있다면 바삭 거리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볶으실때 기름을 추가해서 볶으시면 바삭해 집니다.
-마늘 향이 좋으신 분들은 처음에 다진 마늘이나 편마늘을 넣고 포도씨유나 카놀라유를 넣고 2-3분 약한 불에 볶다가 멸치와 호두를 넣어주세요.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마지막에 설탕 1스푼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럼 설탕과 호두가 같이 씹혀서 맛있어용!!

등록일 : 2017-10-02 수정일 : 2017-10-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영쿡새댁

영쿡에서 쉽게하는 초보 요리

댓글 1
파일첨부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견과류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릭버터새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봉골레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