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760
강철새잎
#집에서 만드는 생선구이!!! #눌러붙지도 않고 냄새도 없는 생선구이 맛!!! 정말 담백해서 자꾸만 손이 가지요~~
캠핑장이나 바베큐를 먹을때에도 그렇게 호일에 싸서 구웠던 것이 생각이 나서 호일에 싸서 구워 보았어요.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그리고 월계수잎만 넣고는 구워 주었더니 눌러 붙지도 않고 생선 모양 그대로를 유지해 주더라구요. 그리고 생선도 뒤집기 아주 쉬웠지요. 부셔질까바 구울때에 조심조심하게 되는데 간편하게 호일만 뒤집어 주면 끝!!!
냉동실에 있었던 서대와 임면수를 꺼내어서 자연해동을 시켜 줍니다. 자연해동은 냉장고에 두고 해동시켜 주는 방법과 함께 포장된 그대로 찬물에 담궈 주셔도 자연스럽게 해동이 됩니다. 뜨거운 물이 아니고 찬물이요!!
제가 사용한 호일은 눌러붙지 않는 호일을 사용했어요. 호일에다가 생선을 놓고요. 임면수는 반반씩 나눠서 호일로 감싸주려고 했고 서대는 한마리씩 호일에 싸 주시면 됩니다.
먼저 밑간을 해 줍니다. 소금과 후추를 골고루 앞뒤로 뿌려 주시고요.
역시 서대에도 앞뒤로 골고루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그리고는 올리브오일을 앞뒤로 골고루 발라 줍니다. 이렇게 구우시면 절대로 호일에 달라 붙지가 않아요~~~~
마지막 생선의 비린맛을 잡아 주기 위해서 월계수잎을 올려 줍니다. 월계수잎이 없으시면 허브가루도 좋고요. 바질가루나 로즈마리도 좋습니다.
그리고는 호일로 감싸 주세요. 이렇게 감싸주면 뒤집기에도 아주 쉽겠죠!!
팬은 충분히 연기가 날정도로 달궈 주세요. 그래야 제대로 생선을 비리지 않게 그리고 눌러 붙지도 않게 구울 수 있어요. 만약 호일에 감싸지 않고 그대로 팬에 구우시려면 팬을 충분히 달궈주신 후~~ 연기가 날 정도로 달군후에 오일과 밑간을 한 생선을 올려서 구우시면 됩니다. 겉껍질이 바삭바삭하게 굽고 싶으시면 오일은 팬에 두르시고 밑간을 한 생선에 전분가루를 입혀서 구우시면 바삭바삭한 겉표면의 생선구이를 드실 수 있어요.
드디어 생선이 다 구워졌습니다. 보기만해도 담백함이 느껴지더라구요. 살짝 맛을 보았더니 월계수잎의 향이 스며들어서 그런지 전혀 비리지 않고 향기롭더라구요.
서대를 살짝 뒤집어 보았더니 부셔지지 않고 뒤집어졌어요. 껍질쪽이라서 노릇노릇하게 구워 졌네요. 그냥 호일채로 접시에 옮겨서 담아 주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