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을 벗겨 적당히 잘라 오븐용 팬에 골고루 깔아줍니다. 저는 9x13inch glass pan 을 사용했어요.
볶아두었던 양파와 팽이버섯을 그 위에 고루 덮습니다.
고구마가 반정도 잠기도록 우유를 부어줍니다.
양파와 팽이버섯이 보일듯말듯 할 정도로 치즈를 뿌려주세요. 저는 shredded cheese를 집에 항상 사두는 편인데 그냥 슬라이스 치즈를 쓰시거나 덩어리치즈를 직접 잘라 얹으셔도 무방하구요, 체다, 콜비잭, 아시아고, 파마잔 치즈 등이 무난한데 몇가지가 섞인 멕시칸이나 이탈리안 믹스치즈도 다 좋아요.
치즈 위에 베이컨을 펼쳐서 덮어준 뒤 화씨로400도 (섭씨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30-35분가량 익힙니다.
베이컨이 익은 정도를 확인하고 다 익었으면 모짜렐라 치즈를 한 층 더 뿌려 10-15분가량 치즈를 맛있는 갈색이 되도록 구워줍니다.
1.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당근이나 피망 등도 양파 볶을 때 잘게 다져서 넣어주면 좋아요.
2. 베이컨에서 나오는 기름은 페이퍼타올로 닦아주세요.
3. 베이컨이 싫으시면 7번을 생략하시는 대신 6번에서 모짜렐라도 같이 뿌려주시고, 오븐에 넣을 때 치즈가 타는 것을 막기 위해 쿠킹호일로 덮어서 익히신 후, 마지막 15분만 덮지 않은 상태로 두시면 치즈를 노릇하게 구워지게 할 수 있습니다.
4. 짠 거 싫어하시면 채소 볶을 때 소금 뿌리지마세요. 치즈와 베이컨에 충분한 짠맛이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