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80
CJ 제일제당
해신탕(original)
마셰코3, 최광호 도전자의 결승 진출을 이뤄준 메뉴다. 결승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다지면서 스스로에게 선물하는 마음으로 만든 요리로 닭, 낙지, 전복 등 지친 몸에 원기를 불어넣어 줄 재료를 듬뿍냈다. 재료에서 나오는 진한 육수와 야채에서 우러나오는 맛이 어우러져 담백하면서 깊은 맛을 완성했다.
닭은 꽁지의 기름을 제거한 뒤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는다. 닭 뱃속에 불려 놓은 흑미와 백미, 통마늘 3알, 대추 2알, 깐 밤 2개를 넣고 닭다리로 입구를 막는다.
압력솥에 닭을 앉히고 무 1/8개, 대파 1대, 마늘 5알, 건고추 1개, 감초 10g, 황기 10g, 대추 3알, 생강 1/2개, 양파 1/4개를 넣고 닭이 잠길 만큼 물을 붓고 뚜껑을 닫아 30분 간 끓인다.
왕새우는 몸통의 껍질을 벗겨 등쪽의 내장을 제거하고 낙지와 모시조개는 소금을 묻혀 비벼가며 씻는다. 전복은 솔로 씻은 후 내장과 이빨을 제거하고 마름모 모양으로 잘게 칼집을 낸다.
냄비에 무 1/8개, 마늘 3알, 다시마 2장, 대파 1대를 넣고 물 1리터를 부어 끓인다.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빼고 새우껍질과 전복껍질을 넣고 계속 끓인다. 끓고 있는 육수에 3의 해산물을 넣고 살짝 데친다. 육수에 생강가루 0.5g, 청주 10ml를 넣어 해물육수를 완성한다.
냄비에 2의 닭육수와 4의 해물육수를 6:4의 비율로 섞고 닭을 넣고 끓인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새우, 전복, 모시조개, 낙지, 배추, 미나리, 대파,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노루궁둥이버섯을 보기좋게 담고 센불에 한 소끔 끓이고 소금, 후추를 넣어 완성한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