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만능 양념장 레시피를 안내해 드릴께요. 재료는 간장, 물엿, 다진마늘, 마요네즈만 있으면 끝. 간장 5스푼, 물엿 4스푼, 다진마늘 1스푼, 마요네즈 2스푼 여기에서 파, 양파, 양배추 등 기호에 맞춰 다진 채소들을 추가하면 더 맛갈나겠죠? 양념장를 모두 섞어 준비 해주면 그다음 조리는 매우 간편해요.
멸치, 건새우, 진미채, 꼴뚜기 등 이외의 다양한 건어물을 잘 다듬고 채에 받쳐 털어주세요. 그래야 조리할때 깔끔하게 요리 된답니다.
특히 건어물은 냄새와 맛이 비릴 수 있는데요. 열을 가한 프라이팬에 멸치(건어물)만 넣고 볶아주세요. 그럼 비린향이 좀 나라갈 거에요.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프라이팬을 살짝 달군다음 소스를 넣고 살짝 끓는 듯한 느낌이 들면 멸치, 건새우, 마른오징어, 진미를 넣고 같이 볶아주시면 되요. 그리고 깨소금을 솔솔 뿌려주면 딱이랍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쉬운 레시피. 사실 한번에 여러가지 건어물을 볶는다고 해도 시간은 20~30분밖에 안걸리더라구요.
여기서 잠깐! 마요네즈를 꼭 넣어야할까요? 저도 마요네즈는 살찔까봐 못먹었는데, 건강웰빙 tv프로그램에서 봤는데요. 마요네즈는 불포화지방으로 조리할때 조미하는 것은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겠지만, 음식의 맛과 풍미를 위해서 넣어주시면 오랫동안 냉장고 속에서 굳지 않게 먹을 수 있답니다. 많은 4~5개 반찬을 딱 1시간안에 끝낼 수 있는 tip이였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