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494
상품목록
main thumb
흙애서

봄에 먹는 별미 백태 콩국수 레시피

봄에 먹는 별미인, 백태로 만든 콩국수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날이 더워지면 절로 생각나는 음식들이 몇가지씩 있으시죠? 오늘의 메뉴가 바로 그런음식중 하나랍니다 따듯한 봄이되면 일주일에 한 그릇씩은 찾게되는 보양식! 한 그릇만 먹어도 고소하고 든든한 동시에 건강하게 면 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집에 좋은 백태가 생겨서 홈메이드로 만들어 보았는데 살짝 번거롭기는해도 그 맛이 어디에 비할 때가 없어서 소개해드리는 흙애서 백태로 만든 콩국수 레시피 입니다^^ 검은콩으로 만드는 것도 좋지만 역시 백태, 흰콩으로 만든 콩국수맛은 따라가질 못하죠 끝 맛이 좀 더 깔끔하고 고소한맛이 있어서 굿! 요즘은 야매로 두부로도 만들어 먹고 하지만 역시 제대로된 진국 콩국물 맛을 보려면 흰콩을 잘 불려서 삶아 만드는게 제맛이라고 생각해요 대표 채소인 오이와 토마토만 곁들어도 소박하지만 훌륭한 고명이 되지요^^
4인분 30분 이내 신의경지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을 우선 넉넉하게 넣고 냉장고안에 불려주세요. ★상온에서 불리면 더워진 날씨에 열심히 불린 콩이 상할수도 있으니까 안전하게 냉장고 속에서 불리는 걸 권해요.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넣게되면 끓이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불려진 백태가 잠길 정도만 물을 넣은 다음에 뚜껑을 열어놓은채로 삶아주세요.
끓기 시작하고 4~5분 끓여주세요. 한알 드셔보시고 익었으면 불을 꺼주시고 안 익었으면 1~2분정도 더 삶아주시면 됩니다.
삶아진 콩은 차가운 물로 헹궈내면서 바락바락 문지르면 껍질이 숭숭 떨어지는데 깔끔한 콩국수를 만들어 드실려면 이 껍질은 다 제거해주세요.
껍질을 분리해서 생수 1L를 넣고 잘 갈아주세요. 믹서기, 핸드블렌드 등으로요!
고명으로 다른거 필요 없이 오이만 채 썰어도 굿! 대신 토마토까지 곁들여지면 상큼하니 더 맛있답니다. 쉽고 빠르게 채칼을 이용해서 썰어주세요.
고명이 만들어지면 드실만큼의 소면을 삶으면 끝!
진한 콩국물은 소금만 약간 타서 드셔도 좋고 걸러내고 남은 건더기는 콩 비지찌개 해 드시면 좋아요. 껍질을 제외하고는 버릴것이 하나 없는 흙애서 백태네요~

등록일 : 2016-04-18 수정일 : 2016-04-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표고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란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꼬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