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950
상품목록
main thumb
행운77

날치알쌈

신혼 때부터 자주 해먹던 음식 중 하나가 날치알쌈이에요. 캘리포니아 김밥이라고도 하고 날치알 마끼라고도 하던데 저는 편하게 날치알쌈이라 불러요. 요리실력 없었던 행운의 신혼시절, 손님초대요리로 자주 애용했었던 날치알쌈 만들어 볼게요.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날치알쌈은 김밥의 재료와 비슷하니 취향껏 적당히 준비해주세요. 이번에 저는 특별히 다양하게 준비했어요.
파프리카와 피망은 위 아랫부분을 자르고 씨를 제거, 가운데에 칼집을 넣어 하얀 심지를 잘라내고 채를 썬다. 위 아래 잘라낸 부분은 따로 보관했다가 볶음이나 샐러드에 사용하셔도 좋은데 행운네는 저와 남편이 즉석에서 먹어치워요.
햄은 첨가물제거를 위해 끓는 물에 데친 후 채를 썰고 달걀지단, 맛살, 단무지도 같은 길이로 채를 썬다. 가능한한 모든 재료의 길이를 같게 해주어야 접시에 담았을 때 정갈해 보여요
기름 뺀 참치에 다진양파, 후추, 마요네즈를 넣어 버무린다.
오늘의 주인공 날치알은 레몬즙을 넣은 냉수에 담가 비린 맛을 제거하고 고운 체에 밭쳐 물기빼 준비한다. 레몬즙 대신 우유나 오렌지주스도 좋아요.
준비한 재료들을 접시에 가지런히 담는다.
구운김은 4등분, 깻잎은 2등분하고 간장에 연겨자를 풀어 곁들인다. 어떤가요? 너무 간단하죠? 재료들 채써는 것이 조금 번거롭지 어려운 과정 하나 없어 실패율 제로인 메뉴예요. 다양한 채소를 먹을 수 있어 건강에도 다욧에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김위에 향긋한 깻잎올리고 그리고 밥은 아주 조금 그 위에 준비한 재료들 하나 둘씩 올리다 보면 한입에는 버거운 아주 맛있는 날치알쌈을 드실 수 있어요.
더운날씨엔 시원한 오이냉국, 추운 날씨엔 뜨끈한 미소된장국을 곁들이면 더욱 근사한 상차림이 된답니다. 간단하면서 폼나고 맛있는 날치알쌈.주말 별식으로 준비해보는 건 어떠세요?

등록일 : 2016-03-17 수정일 : 2016-03-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제품
믿고 먹는 행운네 소문난 집밥 200
댓글 0
파일첨부
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마토계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생이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도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절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