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586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청양고추가 들어간 매콤한 찜닭 만들기

매번 닭으로 닭매운탕만 먹다가 오랜만에 찜닭의 매콤하면서도 간장의 단맛을 느끼고 싶어서 그리고 좋아하는 당면도 실컷 먹고자 고추로 매콤한 맛을 잡아주는 찜닭을 만들어 보자. 고춧가루는 안들어 갔스요.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찜닭에 들어갈 야채들을 손질해 준다. 청고추, 홍고추, 양파, 당근, 호박, 파프리카도 준비해 놓는다 파프리카는 냉장고에 남아 있어서 넣은 것이고 굳이 안 넣어두 되고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데 양념장에는 다진마늘, 파, 후추, 간장, 설탕, 쥐똥고추, 표고가루,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준다.
먼저 육수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멸치가루, 새우가루, 홍합가루를 넣어 주고 아니면 그냥 멸치만을 넣고 육수를 만들어 주어두 된다. 거기에 표고버섯을 쓰고 남은 표고버섯 꽁지를 넣어 주었다. 대파두 넣어 주고
닭고기는 청주와 후추, 소금, 마늘가루를 넣고 잡내를 없애주는 마리네이드를 해준다.
팬에 다진마늘을 넣고 각종 야채를 넣고
양념도 같이 넣어 주고
마리네이드를 해준 닭도 넣어 주고
육수를 넣고 팔팔 끓여 주었다. 찜닭이라서 굳이 야채들을 볶아 주지 않았다.
팔팔 끓으면 불을 조금 줄여 주고 졸여 준다. 마지막에 불려 놓던 당면을 넣어 주고 잘 섞어 주면 된다. 그리고 불을 끄기 바로 전에 참기름을 넣고 섞어 준 다음에 불을 끄고 마무리 하면 된다. 당면은 마지막 단계에서 넣어야지 첨부터 넣으면 국물을 쫘악 빨아들려서 국물이 사라지게 될지도 모른다. 고춧가루로 매콤한 맛을 내준 것이 아니라 쥐똥고추와 홍고추, 청고추로 매운 맛을 내주어서 오히려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고 엄청 매콤하다.

등록일 : 2016-01-30 수정일 : 2016-02-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참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보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불고기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생이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치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