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572
푸키베베
뚝배기 두부조림
두부조림하면 간장 고춧가루 또는 고추장을 약간 넣어서 졸여서 매콤달콤하게 먹는데요~~ 요 뚝배기두부조림은 국물은 약간 넉넉하게 그리고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시원하고 칼칼하니 두부조림과 두부전골의 중간맛이랄까요^^ 뚝배기요리라 가능한거 같아요. 오늘은 뜨끈하게 뚝배기요리 해볼랍니다.
두부는 2-2.5센티 두께로 썰어 약간의 소금을 뿌리고 양파는 도톰하게 슬라이스 파는 어슷썰어 준비해 둡니다.
뚝배기 두부조림할때 약간의 고기를 넣으니 맛이 좋더라구요 백종원표 만능간장이 있다면 안 넣어도 되지만.. 저는 없어서 잡채용 돼지고기안심 약간 넣어서 했어요 집에 다른부위고기 있음 약간 간해서 넣어시면 더 맛있답니다.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두부는.. 들기름에 노릇하게 지질꺼에요
두부는 확실히 식용유 보다는 들기름에 지지는게 고소하니 맛이 더 좋아요 참고로 들기름은 너무 높은 온도에서 지지면 안됩니다. 발열점이 낮기 때문에 약불또는 중간 불에서 지져 주세요 타기 쉽거든요.
노릇하게 구워 주신다음
잠시 담아 놓고
두부지진 팬에 바로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양념장만 만들면 됩니다. 뚝배기 두부조림 양념의 핵심은 바로 새우젓! 백종원씨 두부요리하실때 냄비두부조림인가 암튼 그 요리하실때 새우젓을 넣으시더라구요 !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시면 .. 확실히 감칠맛이 더하고 개운해요 국물있는 두부조림 하실때는 새우젓 ! 꼭 넣어 보세요 확실히 간장보다는 맛이 더 좋더라구요 간장보다는 새우젓 비율을 더 넣어 주심 맛나요.
분량의 양념 레시피대로 잘 만들어서 저어 주시구요.
모든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뚝배기에 담아 볼게요.
준비한 중간사이즈 뚝배기에
늘러붙지 않게 먼저 밑에 양파를 깔고 고기 대파 두부 올리고 양념을 절반 정도 넣어 주시구요.
다시한번 순서대로 넣어 주심 끝 입니다.
국물이 자작한 두부조림이 싫으시다면 그대로 하시면 되구요 국물이 있는 자작한 두부조림을 좋아하신다면.. 반컵의 물을 넣으시고 바로 끓이시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5분정도 끓여 주면 완성!
두부는 약간의 소금간을 한후 들기름에 지져 냅니다. 두부는 식용유 보다 들기름에 지져 내는게 더 고소하니 맛이 좋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