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구워도 맛있지만 굽기 전에 숙성을 거치면 좀 더 맛있는 스테이크를 맛보실 수 있어요. 시즈닝 없으시면 소금+후추를 뿌리시고 그 위에 올리브오일을 뿌려 랩으로 씌운 후 상온에서 40분, 시간 없으시면 10분만이라도 숙성시켜주세요(숙성되는 동안 사이드메뉴 : 샐러드나 사이드 메뉴 준비해주시면 되요) 이렇게 숙성 과정을 거치면 구울 때 육즙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숙성 작업을 해주시면 좀 더 맛있는 스테이크를 맛보실 수 있겠죠.
고기가 숙성되는 동안 집에 있는 채소들 손질해서 사이드 메뉴 만들어요- 간단히 채소들만 구워서 오려줘도 좋죠. 감자, 양파, 호박, 가지, 아스파라거스, 파인애플 등등 있는거 쓰시면 되세요.
고기가 숙성 되었으면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고 팬에 열이 올랐으면 고기를 올려주세요. 올리브유는 좀 넉넉하게 둘러주시는게 좋은데 저는 중간에 버터를 넣을거라 넉넉히 두르진 않았어요
앞 뒤로 겉이 약간 바싹 할 정도로 구워주세요
어느정도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버터를 한 숟가락 크게 떠서 넣어주세요 다 익은 상태에서 버터 넣고 호일 덮어서 익히기도 하지만 코스트코 부채살은 워낙에 두꺼워서 안에까지 열이 전달되긴 좀 힘들더라구요 버터를 한숟가락 넣고 약한 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세요. 고기가 겉은 좀 탄듯이 익고 안에도 어느정도 열감이 전달됐다 싶으면 취향에 맞춰 꺼내주시면 되구요. 저는 미디움레어가 좋아서 미디움 레어로 익혔어요.
예쁜 접시에 사이드메뉴와 함께 플레이팅 해주시면 되세요. 사이드메뉴와 같이 같이 올린 스테이크! 먹음직스럽죠~ 고기는 굽기만 하면 되고 사이드도 채소들 사다 굽는 걸로 하시면 굽기만 하면 요리 끝- 하실 수 있고 샐러드는 파리바게트나 주변 샐러드 가게에서 사셔서 플레이팅 하셔도 좋구요. 요샌 대형마트는 샐러드용 채소 손질해서 파는 거 있으니 그런거 쓰셔도 좋아요. 코스트코 부채살은 워낙에 저렴해서 6덩이가 3만원 정도 하거든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멋진 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하셔서 가족들과, 연인과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