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를 삶을 건데요. 개인적으로 '제일 제면소'면을 좋아합니다. 면발이 탱글해서 좋아요. 그렇다고 꼭 이거여야할 이유는 없지요- 좋아하시는 브랜드의 국수면발 쓰시면 그만입니다. 양은 엄지와 검지로 움켜쥐었을때 500원 동전 사이즈가 1인분이라하지만, 국수는 스파게티보다 면발이 조금 얇으므로 좀더 넉넉하게 쥐어줍니다.
끓는 물에 면을 삶을 건데요. 국수 면발 삶는 요령이 있습니다. 센 불 기준으로 해서 끓는 물에 면을 넣고 기다리다보면 거품이 확- 올라오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때 찬물을 한 번 부어주시고 다시 한 번 거품이 확- 올라올때 또 한번 찬물을 솩- 만약 중간불이나 약불로 하셨다면 면발 하나 건져서 익었는지 잡솨보시고 거품이 올라오고 찬물붓고 하는 이 과정을 3번 정도 해주시면 될겁니다.
익힌 국수는 채에 받쳐 찬물에 박박 헹궈줍니다. 면발에 남아있는 전분기를 깨끗하게 닦아줘야 탱글탱글한 면발이 살아납니다. 헹궜을때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헹구시고, 마지막엔 물기를 꼭-짜서 채에 잠시 받쳐놓으시면 됩니다.
면에 물기가 잘 빠졌다면 송송썰어놓은 김치 반포기와 양념장을 함께 넣고 비벼줍니다. 김치양은 전 반포기로 잡았지만, 더 많아도 상관 없어요-
잘 비벼진 국수는 그릇에 잘 담으시면 되는데요. 파스타 플레이팅 하시는것처럼 면먼저 돌돌말아 그릇에 넣고 그위로 김치를 고명처럼 얹히세요. 마지막으로 깨소금 솔솔뿌려 마무리- 쉽죠? 맛있게드세요-
면발을 탱글탱글하게 잘 삶는 것이 포인트! 면발을 삶을 때 거품이 확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주는 일을 2-3회 정도 반복하고, 찬물에 박박 행궈서 물기를 꼭- 짜서 비비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