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1.5리터를 팔팔 끓인 뒤에 소금 1큰술을 넣어줍니다. 소금을 넣으면 면 속의 글루텐 성분이 빠지지 않고 면에 간이 배여 쫄깃하고 맛있답니다. 물을 넉넉히 넣고 끓이는 것이 포인트구요. 스파게티 면을 삶는 시간은 봉지 뒷면의 설명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 이유는 제조사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요 면은 설명서에 10분 정도 삶으라고 하는데, 전 8분 정도 삶아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2분은 팬에서 다시 볶아주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스파게티 면은 물에 헹구지 않는답니다. 꼭 기억하세요.
체에 받쳐서 스파게티 면 물기를 제거하고 큰 볼에 올리브유를 뿌려 버무려두면 면이 불지 않는답니다.
올리브유 1큰술을 두르고 저민 마늘부터 향을 내줍니다. 그런 다음 양파채를 볶다가 베이컨을 볶아줍니다. 그리고 생표고버섯을 넣어 볶아줍니다. 이 때 버섯은 기름을 많이 흡수하는 식재료이므로, 맨 나중에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처음에 버섯을 넣어 볶으면 버섯이 기름을 다 먹어서 계속 기름을 넣어 주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고, 이에 따라 기름 섭취가 많아지겠지요?
청주 1큰술을 넣어 잡내를 날려주는데, 화이트 와인이 있으면 더 좋답니다. 와인이 없어서 청주를 넣어주었답니다. 그리고 육수로는 면 삶은 물을 3-4큰술을 넣어주면 맛이 훨씬 부드러워진답니다. 그리고 아라비아따 파스타 소스 4-5큰술을 넣어줍니다. 매우니까 취향껏 가감해주세요.
파스타 소스가 살짝 볶아지면 삶은 파스타면을 넣어서 2분간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매콤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 기분 좋게 매운, 중독성 있는 매콤 파스타인데요, 매운 맛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니까 훨씬 고급스러워지네요. 다가오는 연말 파티요리나 크리스마스 요리로 파스타 요리 어떠세요?
파스타는 이탈리아의 대표요리로 주로 밀가루(이탈리아 밀가루인 세몰리나로 만듬)와 달걀, 물로 만든 반죽을 소금물에 삶아 만든 요리를 말하는데, 파스타의 종류가 무려 800 여종이나 되니 어마어마하지요. 그러므로 마카로니나 스파게티, 페튜치니 (칼국수 면처럼 넓은 면)등등 우리가 아는 것들이 대부분 파스타의 종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이탈리아에서는 파스타가 베네치아에서 이탈리아 전역으로 전파되었다는 마르코폴로의 이야기보다는 이탈리아의 남부 시칠리아에서 북쪽 지방으로 전파되었다는 견해가 일반적입니다. 파스타가 해외에 알려지게 된 것은 19세기 말에 이탈리아를 떠나 여러 나라에 정착한 이민자들에 의해서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