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양파, 대파, 떡볶이떡, 어묵, 삶은 달걀, 후랑크 소시지, 당근 채, 만두 등을 준비하세요. 이 외에도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라면 사리를 준비합니다. 쫄면사리도 좋아요. 둘다 넣어주셔도 좋아요.
기본 양념장에 춘장 1큰술만 추가하면 됩니다. 고루 섞어주세요. 기본 떡볶이 양념장은 설탕 1컵, 굵은 고추가루 반컵, 고운 고추가루 반컵, 고추장 3분의 2컵, 간장 반컵, 물 1컵 등을 준비합니다. 고운 고추가루와 굵은 고추가루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지만, 없으시면 굵은 고추가루만 1컵 사용하세요. 고루 섞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넓고 낮은 냄비가 즉석 떡볶이를 만들기에 좋답니다. 야채들을 맨 밑바닥에 깔아주어야 늘어 붙지 않는답니다. 그런 다음 어묵이나 만두, 라면 사리 등을 얹어주시구요.
후랑크 소지지도 넣어주면 맛이 훨씬 좋아집니다.
떡볶이떡도 올려주고 양념장 3국자를 넣어준 후 삶은 달걀도 넣어줍니다.
물은 차오르게 보일 정도로 자작하게 넣어주면 됩니다. 야채에서도 물이 나오니까요, 그러나 라면 사리가 들어가면 물을 조금 더 잡아야 하므로 넉넉하게 부어준다고 생각하세요.
끓기 시작하면 양념을 풀어주고요. 야채가 익으면서 물이 좀 생겼네요. 이 때 만두를 찢어주면 고기가 육수에 들어가 육수맛도 더 좋게 한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 지저분해보여서 만두가 익으면 국물과 같이 먹기로 하였답니다. 원래 즉석떡볶이 집에서는 야끼만두를 넣어서 끓이지요. 졸이다 보면 물이 많지 않으니 걱정 마시구요. 면부터 건져 먹고, 다른 재료는 천천히 드시면 되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